입안 구멍났을때 구내염 가글 치료제 아프니벤큐액 사용법 및 후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의학

입안 구멍났을때 구내염 가글 치료제 아프니벤큐액 사용법 및 후기

입안 구멍났을때 구내염 가글 치료제 아프니벤큐액 사용법 및 후기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아프니벤큐액 가격은 어떤 편인가요?

8000원으로 알보칠에 비하면 다소 비싼 편입니다.

▶ 해당 약은 사용함에 있어 어떠한가요?

입병으로 인한 치료에 있어 통증이 가라앉는 등 나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직접적인 사용 후기를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입안 구멍났을때 구내염 가글 치료제 아프니벤큐액 사용법 및 후기

여러분은 평소에 잠을 얼마나 주무시나요? 왜 뜬금없이 잠 이야기를 꺼내시냐구요? 잠을 일정시간 이상 잔다는 것은 그만큼 피로와 연관되어 있어 너무 많은 잠을 자는 것이 아닌 이상 대부분 일상생활을 원활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면에서 볼때 저는 잠에 있어서 실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루에 평균 잠을 5시간 이하로 자는데 할일이 많기도 하지만 그 상태에서 할일을 빨리 처리하지 않고 어느정도 해놓고 다음날로 미룬 뒤 여가생활을 보내는 습관 때문에 늘 잠이 부족한 편입니다. 잠이 부족하다는 것은 그만큼 피로가 많이 쌓여 있다는 뜻이며 입병(구내염)의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내염 치료제를 거의 달고살다시피 합니다.

 

 

- 아프니벤큐액을 사용하면 효과가 있을까?

한때 탤런트 신동엽이 광고하던 아프니벤큐액은 가글형 치료제로서 알보칠과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지만 가성비로만 보면 알보칠에 이길 수가 없습니다. 가격이 8000원대로서 상대적으로 비싼 축에 속하며 9개밖에 들어있지 않아 말 그대로 9번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상자에서 아프니벤큐액 하나를 꺼냈습니다. 스틱 형태로 되어 있으며 용량은 15ml 입니다.


화장실로 이동하여 앞부분을 뜯었습니다. 그리고 입안에 머금고 가글을 하면 되는데 사용법이라는게 별거 없이 이게 다입니다. 정확한 사용법은 '1일 2~3회 원액 그대로 또는 소량의 물로 희석하여 입안을 헹구어내거나 가글한 후 뱉는다' 라고 나와 있습니다. 몇분동안 해야 하는지까지는 나와 있지 않으며 대략 5~10분정도만 가글한 뒤 뱉어내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뱉어내면 되는데(혐 주의) 맛은 딸기형 단맛이 나며 잘 보면 액체가 연한빨간색을 띄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효과는 정확하게 모르겠는데 일단 입에 머금고 뱉어낸 뒤 일정시간 동안은 가글 효과로 인해 고통이 약간 사라집니다. 저는 현재 양쪽 혓바닥 아랫쪽에 구멍이 난 상태이며 이 가글작업으로 인해 어느정도 효과를 본 상태입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가지 않는 듯 하여 몇시간 뒤 가글을 한번 더 해볼 예정입니다.

 

 

입안 구멍났을때 구내염 가글 치료제 아프니벤큐액 사용법 및 후기 어떠한지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통증에 있어서는 알보칠보다는 낫지만 빨리 나을 수는 없는 제품이기에 가격의 압박이 종종 있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