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벌레(그리마) 물림 증상 죽이면 안되요(익충) 잡는법 어떻게?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돈벌레(그리마) 물림 증상 죽이면 안되요(익충) 잡는법 어떻게?

돈벌레(그리마) 물림 증상 죽이면 안되요(익충) 잡는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돈벌레가 물면 아프나요?

지네만큼 아프지는 않으며 조금 빨갛게 붓는 정도입니다.

▶ 돈벌레는 죽이면 안되나요?

가급적 그냥 놔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종합하여 제작한 건강정보 글입니다.


돈벌레(그리마) 물림 증상 죽이면 안되요(익충) 잡는법 어떻게

여러분은 벌레 중에서 어떠한 벌레를 싫어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바퀴벌레 또는 다리가 많은 지네류를 싫어하는데 그 혐오성이 싫어하는 정도를 떠나 마주치기만 해도 온몸의 털이 곤두설 정도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소름이 돋았다고들 하죠.

 

 

다리가 많은 벌레 중 돈벌레라고 부르는 벌레가 있는데 정식명칭은 그리마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해당 벌레 역시 다리가 20개 이상 되는 만큼 바닥을 기어다니면 상당히 보기 흉한데 예전에 원룸에 살때는 간간히 보이더니 지금은 보이지 않아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돈벌레(그리마)는 죽여야 하나요?

벌레계의 대표적인 익충으로 알려져 있는 돈벌레는 단순히 생긴게 혐오스럽다고 죽이기보다는 그냥 쫒아내거나 가만히 놔두고 제갈길을 가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 돈벌레가 나타났다는 것 자체가 집안 혹은 주변에 벌레들이 들끓고 있다는 의미이며 그것들을 해치우기 위해 청소부가 나타난 것이기 때문입니다.

 

 

돈벌레 주식으로는 주로 파리/모기/바퀴벌레 등 일반적으로 없어졌다 싶은 벌레들이 주식인데 생긴것과는 별개로 대식가이다 보니 돈벌레 몇마리만 있으면 주변 바퀴벌레 알과 같이 해충들이 상당수 박멸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돈벌레도 무나요?

간혹 돈벌레를 잡아 손에 올리는 행위를 하다가 돈벌레한테 물리기도 하는데 물리는 강도가 지네 혹은 기타 다른 곤충에 비해 낮은 편이며 그나마 조금 부어오르는 선에서 그치고 있습니다. 

 

- 돈벌레 잡는법

돈벌레가 아무리 익충이라 해도 누군가에게는 혐오스러운 곤충일 뿐이겠죠? 사실 잡는법이라봐야 말만 거창할 뿐 확실하게 박멸하는 법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돈벌레가 나타났다는 것은 주변에 벌레가 좀 있다는 이야기이며 그것은 곧 집안이 청결하지 않다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집안을 청결하게 한 뒤 돈벌레가 돌아다닐만한 곳을 실리콘으로 쏴서 막아줍니다. 그러면 최소 해당 공간에서는 돈벌레가 나타나지 않겠지만 다른 위치에서 또 다시 출몰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계피가루 혹은 양파를 망에 담아 이곳저곳 놔두면 냄새로 인해 돈벌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세스코에서는 돈벌레에 대한 퇴치를 지원하고 있지 않는다더군요.

 

 

돈벌레(그리마) 물림 증상 죽이면 안되요(익충) 잡는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돈벌레가 좀 혐오스럽게 생기긴 했지만 굳이 죽일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