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영문이름 변경 특수한 경우만 가능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뻘팁

여권 영문이름 변경 특수한 경우만 가능합니다

여권 영문이름 변경 특수한 경우만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

 

 

▶ 여권 영문이름 변경 어디서 가능한가요?

 

본인이 속해있는 구청에서 변경신청 가능합니다.

 

▶ 여권 영어이름 변경 사유가 있나요?

 

갸족의 성이 맞지 않거나 영어이름이 욕인 경우와 같이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원칙적으로 여권 영문이름 변환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므로 참고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여권 영문이름 변경 특수한 경우만 가능하다?

 

여권 영문이름 변환은 아무에게나 허용해주지 않습니다. 타당한 사유가 있어야만 허용이 이루어지는데요 아버지의 성과 아들의 성이 다른 경우 허용이 되지만 만약 어머니의 성이 유씨인데 YOU 성을 사용하다 YOO라는 성을 사용하고 싶다고 하여 여권 영문 변경을 허용해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영문성명 표기법에 있어서 잘 알아두고 한글이름 로마자표기를 준수하여 여권 재발급을 받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결국 여권 영어이름을 교체한다는 것은 여권 재발급이 이루어지며 그것은 곧 재발급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기 때문에 좋을게 하나도 없으니까요.

 

 

외교부 홈페이지의 여권 관련 질문 중 영문성명을 변경하고 싶은데 가능한지 물어보는 질문이 있습니다. 여권법 시행령 제3조에 허용하는 사유가 아니면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과연 여권법 시행령 제3조는 무엇일까요?

 

 

해당 내용은 여권법 시행령 제2조 여권의 영문성명 변경등 이라는 내용 전문입니다. 간단하게 몇가지 살펴보면 한글발음과 일치하지 않거나 외국에서 사용하던 영문성명을 계속적으로 사용하려는 경우 또는 여권이름이 영어로 누가 봐도 부정적인 의미를 가진 경우 그리고 개명과 같이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여권 영문이름 변환을 허용해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권이름표기에 있어서 첫선택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글이름 영문변환과 같은 작업은 포털사이트에서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설명드리지는 않겠습니다만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문제인 만큼 신중 또는 신중을 기해서 한글이름 로마자표기법을 알아두셔야 하겠습니다.

 

 

여권 영문이름 변경 특수한 경우만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대부분 영문이름 변환이 허용되지 않을테니 혹시라도 본인의 여권 영문 변경 시도를 할 사람은 없으시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