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예비군(민방위) 사이버교육(훈련) 헌혈로 대체 가능
본문 바로가기

헌혈이야기

2020 예비군(민방위) 사이버교육(훈련) 헌혈로 대체 가능

2020 예비군(민방위) 사이버교육(훈련) 헌혈로 대체 가능하다는 이야기 한번 해볼까 합니다.

 

 

▶ 헌혈 후 민방위 및 예비군 훈련을 대체할 수 있나요?

1시간의 대체가 가능합니다.

▶ 여러장을 내면 1시간 이상 대체가 가능한가요?

1시간만 대체가 가능하며 여러장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헌혈 이야기를 토대로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2020 예비군(민방위) 사이버교육(훈련) 헌혈로 대체 가능

여러분은 헌혈을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헌혈을 아예 안하신다구요? 대한민국 헌혈률이 5% 안쪽이며 반복해서 헌혈을 하는 다회 헌혈자를 제외하면 3% 대로 크게 줄어든다는 통계를 본 적이 있었는데 그만큼 헌혈을 안하는게 대한민국의 현실인 듯 싶습니다.

저는 현재 100회가 넘는 헌혈을 진행했으며 명예의 전당에 올라간 상태인데 정확한 횟수를 알려드리면 본인이 누군지 특정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이 글을 보더라도 찾지 말고 그냥 넘어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20년부터 예비군(민방위) 사이버교육 및 훈련 헌혈로 일부 대체가 가능해지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가뜩이나 헌혈을 하지 않는 상황에서 더 헌혈을 하지 않다보니 아마 현재 헌혈률은 다회 헌혈자로 확인해봐도 5% 아래로 떨어졌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여러가지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굳이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저는 꾸준히 헌혈을 하는 편입니다.


최근에도 헌혈을 하러 갔다왔는데 저는 피를 뽑아내는 전혈은 하지 않으며 혈소판혈장(다종) 성분헌혈을 하고 있습니다. 이정도 수치면 아주 좋은 수치이며 성분헌혈을 하는데 무리가 없는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헌혈을 하는데 이러한 안내가 보이더라구요. 예비군 그리고 민방위 대원이 헌혈을 하고 헌혈증을 제시할 경우 2021년 예비군 훈련시간에서 1시간 이수 처리가 된다는 내용입니다. 

예비군 및 민방위 - 1시간 인정
민방위 5년차 이상 - 사이버교육 이수

즉 2020년 올해는 해당되지 않으며 내년에 적용되는데 이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헌혈한 헌혈증 사본을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여 2021년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단 저같이 다회한혈자는 여러장을 제시해도 헌혈증 갯수만큼 시간 인정이 되지 않으므로 한장만 제시하는 것이 좋겠죠?


그 외에 다른 이벤트도 하고 있는데 예전에 없어진 스탬프가 부활했다던가 머지포인트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머지포인트...상품권 등록을 하지 않은 최초 사용자에 한해 적용된다고 써놔야지 이러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문자가 와서 신나게 등록을 하려고 보니까 저는 이미 머지포인트를 어느정도 사뒀기 때문에 적용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2020 예비군(민방위) 사이버교육(훈련) 헌혈로 대체 가능하다는 이야기 사진과 함께 해봤습니다. 헌혈로 교육을 대체할 수 있다고 해서 그렇게 안하던 헌혈률이 조금은 늘어날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