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자원 봉사시간 인정 및 등록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서 진행하다
본문 바로가기

헌혈이야기

헌혈 자원 봉사시간 인정 및 등록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서 진행하다

헌혈 자원 봉사시간 인정 및 등록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서 진행한 이야기 한번 해볼까 합니다.

 

 

▶ 헌혈을 하면 몇시간의 봉사활동 시간 인정이 되나요?

회당 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됩니다.

▶ 봉사활동 시간은 자동으로 등록되나요?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으며 반자동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헌혈 내역을 통해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헌혈 자원 봉사시간 인정 및 등록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서 진행하다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헌혈을 얼마나 하셨나요? 저는 현재까지 헌혈을 100회 이상 한 뒤 명예의전당에 올라가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명예의전당에 올라가 있는 사람이 약 5200명정도 되니까 역으로 말하면 제 신상정보가 올라가 있어 횟수만 말하면 금방 찾을 수 있겠죠? 그래서 횟수는 말씀드리지 못함을 양해드립니다.

 

 

어쨌든 헌혈을 한번 하게 되면 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주는데 헌혈의집을 방문하기 위한 황복시간+대기시간+실제 헌혈시간을 생각해볼때 4시간도 사실 많은건 아니지만 법적으로 정해진걸 어쩌겠습니까? 봉사활동 시간을 모아놓은 것을 별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헌혈을 통해 남을 도와주고 나중에 몸이 안좋을대 봉사시간으로 간병인도 사용하는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려보시지 않으시렵니까?

- 헌혈 후 봉사시간을 등록해보자

헌혈을 하면 4시간의 봉사시간이 주어지지만 이것은 자동등록되는게 아닌 수동등록을 해야 합니다. 정확하게는 연동만 되어 있을 뿐 등록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확인버튼을 눌러 마무리를 지어야 한다는 것이죠. 대한적십자사에서 직접 관리하는게 아니다보니 어느정도는 이해하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일일히 눌러줘야 한다니 조금은 불만을 가질 수도 있겠죠.


봉사시간을 등록하는 작업은 1365자원봉사 포털 그리고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두곳에서 가능한데 저는 vms 쪽에서 진행하였으며 봉사인증 메뉴에서 헌혈실적연계를 누르면 다음화면으로 변경됩니다.


헌혈실적 조회 화면이 나오는데 파란색 헌혈실적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한 뒤 헌혈실적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년도별 검색을 할 수 있는데 2020년으로 설정했더니 1월 말부터 지금까지 한번도 봉사시간 전환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옵니다. 봉사시간 전환 버튼을 눌러주면 팝업창이 뜨며 봉사시간 인정이 됩니다.


본인의 봉사실적도 확인할 수 있는데 2010년 일정기간 이후부터 봉사시간이 인정되다보니 실제 헌혈횟수와 봉사시간의 일정 오차가 발생합니다. 저는 500시간 이상으로 나왔는데 정확한 시간을 말하면 헌혈 횟수가 나오게 되므로 비밀입니다.

 

 

헌혈 자원 봉사시간 인정 및 등록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서 진행한 이야기 작업과정과 함께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주기적으로 이 작업을 해줘야 하는게 사람마다 조금 불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