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발생시 기상청보다 빠른 지진희 갤러리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지진 발생시 기상청보다 빠른 지진희 갤러리

지진 발생시 기상청보다 빠른 지진희 갤러리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 지진희 갤러리가 무엇인가요?

디시인사이드의 지진희 갤러리 입니다.

▶ 기상청보다 알림 속도가 빠른가요?

늘 한걸음 앞셔 나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모아 제작한 생활정보 글입니다.

 


지진 발생시 기상청보다 빠른 지진희 갤러리

대한민국에서 발생하는 지진은 그 규모가 크지 않은 진도 2정도의 지진으로서 지진 발생시 지진이 발생한 지역 근처에 살고 있을 때 지진이 왔다는 것을 잠깐이나마 느낄 수 있을 뿐 일상생활을 하는데는 아무런 무리가 없을 정도인데요 2019년 4월 경 진도 4.3의 지진이 온 것을 끝으로 현재 글을 쓰는 지금까지 진도 2.X 이상대의 지진이 온 기록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상청에서는 지진을 실시간 감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놓은 상태지만 실시간이라는게 지진이 발생했을때 100% 실시간이 아닌 일정시간 지연되어 정보가 제공되는 편입니다. 그래서 실제 지진과 정보전달과의 갭차이가 30초에서 길면 1분정도의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 지진희 갤러리의 명과 암

디시인사이드의 지진희 갤러리는 실제 지진이 발생했을때 기상청보다 빠른 지진 발생 관련 글이 올라오는 것으로 유명한데 지진 갤러리는 따로 존재하지만 사실상 이곳이 본진(?)이라 할 정도로 지진 발생 관련 글이 빨리 올라오게 됩니다. 


▶ 클리앙 지진 텔레그램 봇 개발자 글 

 

지진 관련 글이 특정 시간에 특정 갯수 이상 올라오게 되면 지진이 일어났다는 신호로 판단하여 텔레그램 봇에는 지진알림 봇도 있으며 이게 가능한 이유는 해당 갤러리는 지진이 일어나지 않는 평상시에는 글이 업로드되는 속도가 현저하게 느리며 지진이 일어날때만 글이 순식간에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이게 다 네티즌의 단합력이 만들어낸 결과가 아닐까요?

 

실제 지진이 일어났던 날짜와 그렇지 않은 날짜를 비교해보면 딱봐도 1월 19일에 뭔가 일어났음을 알 수 있으며 그 뒤로는...뭐 딱히 말하지 않아도 알겠죠? 위 사진을 보시다시피 19일 이후로 올라오는 글이 거의 없다시피 하여 이러한 갤러리를 일명 정전갤이라고도 합니다. 아마도 지진이 다시 일어나면 글리젠이 순간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진 발생시 기상청보다 빠른 지진희 갤러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간만에 지진검색을 하다가 생각나서 두서없이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