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한보루 및 한갑 가격 개수 얼마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담배 한보루 및 한갑 가격 개수 얼마

담배 한보루 및 한갑 가격 개수 얼마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담배 한갑에는 몇개피가 있나요?

20개의 담배가 들어있습니다.

▶ 담배 한갑에 들어있는 개수는 왜 다 똑같을까요?

보건복지부에서 20개 이하의 소형 포장 판매를 금지했기 때문입니다.

 

 

요즘도 일반 담배를 피는 사람이 있을까 모르겠습니다.

 

담배 한보루 및 한갑 가격 개수 얼마


여러분들은 담배를 피우시나요? 저는 담배를 피우려는 시도는 해봤으나 실제 담배를 피우는데는 실패(?)하였는데요 담배와 맞지 않는 몸인지는 모르겠지만 맛이 없고 매운 연기가 나오는게 왠지 저랑은 사이가 평생 좋지 않은 채 남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에서의 흡연율은 20년전과 비교했을때 남성 흡연율이 절반정도 감소한데 비해 여성 흡연율은 2배정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럴수밖에 없는게 표본집단이 처음부터 많았던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었던 여성의 흡연자가 조금만 늘어나더라도 실제로 눈에 띄게 늘어난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담배 한갑 그리고 한보루의 가격은?


기존 2500원이었던 담배 한갑은 2015년 1월 1일부터 국회의원 여야의 합의에 따라 2000원이 인상된 4500원에 판매되어 2021년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대가 지남에 따라 담배가격인상 논의는 심심치않게 있어왔는데 담배가격을 최대 8000원까지 인상하겠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입니다.

담배한보루에는 담배10개가 들어있습니다. 그렇다면 담배한보루의 가격은 45000원이겠죠? 그렇다면 담배 가격을 한번에 올리지 않고 서서히 올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쉽게 말하면 한번에 담배가격을 올리면 금연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세금이 줄어들 여지가 있으며 이미 담배를 피우고 있는 사람들에게 반발이 일어나고 표를 잃는 등 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금연 정책을 펼치면서 뒤로는 담배를 파는 것도 비슷한 이유라고 할 수 있는데 만약 내일 당장 담배판매를 금지해버리면 당장 얻을 수 있는 세금이 사라져버리기 때문에 그만큼 국가의 재정이 부족해지게 됩니다. 여러모로 담배가격을 한번에 올리기 어려운 이유가 내재되어 있는 셈입니다.

 

담배 한갑에 들어있는 개수는 20개다



담배 한갑에는 총 20개의 담배가 들어 있는데 아주 예전에는 담배개피가 20개가 아닌 경우도 있었다고는 합니다. 14개피의 해바라기 혹은 말보로 혹은 10개피의 콤팩트등이 있었지만 모두 사라졌으며 현재 담배안에 있는 수는 100% 20개로 정해져 있습니다. 이 담배개수는 일반담배가 아닌 궐련형 전자담배 역시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담배 갯수가 20개로 정해져 있는 이유는 예전 기준으로는 담배포장 특성상 구조적으로 벌집모양을 만들어 지지력을 강하게 만들고 담배갑의 폭도 줄여주는 형태로 제작되어 가운데 1개피가 적게 7/6/7형태로 포장이 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유를 근거로 하기엔 조금 부족한데 모든 담배 구조가 7/6/7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10/10으로 되어 있는 담배도 있으며 7/6/7이 아닌 7/7/6으로 되어 있는 담배도 존재하며 일부 해외에는 20개가 아닌 25개피가 들어있는 담배도 있다고 합니다. 더 정확한 이유는 보건복지부령에 의해 소량 담배판매를 금지하게 되어 현재의 담배 한갑에 들어있는 개수는 일률적으로 20개로 고정되었다고 합니다.

 

 

담배 한보루 및 한갑 가격 개수 얼마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담배가격 과연 올릴 수 있을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