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작업중 무한로딩 100(멈춤) 오류 강제종료 끄기 가능 여부
본문 바로가기

IT/소프트웨어

윈도우10 업데이트 작업중 무한로딩 100(멈춤) 오류 강제종료 끄기 가능 여부

윈도우10 업데이트 작업중 무한로딩 100(멈춤) 오류 강제종료 끄기 가능 여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업데이트 작업중 강제종료를 해도 되나요?

상황에 따라 해도 될 수 있습니다.

▶ 강제종료 이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상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내용은 윈도우10 20H2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작업중 무한로딩 100(멈춤) 오류 강제종료 끄기 가능 여부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운영체제(OS)라는 것이 있어야 하며 해당 방면에서 윈도우의 입지는 가히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OS와 같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맥OS를 제외하면 점유율이 반독식체제라고 할 수 있는데 상업적 소프트웨어라는 것이 좀 걸리긴 하지만 그것만 빼고 보면 이보다 더 완벽한 OS가 있을까 싶습니다.

물론 사용상에서 완벽하다는 의미이며 발전을 거듭해오며 여러가지 버그들이 있어 사용자의 불편함을 초래해왔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는데 윈도우는 업데이트를 수시로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서비스를 비활성화하여 업데이트가 되지 않도록 할 수 있긴 하지만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되도록 업데이트를 권장하고 있는데다가 버전이 올라감으로서 아예 안할 수는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중 무한로딩 현상?


윈도우 업데이트를 오랫동안 하지 않다가 하게 되면 상황에 따라 업데이트 시간이 30분 이상 길어질 수 있으며 한시간에서 많게는 두시간 이상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처럼 고성능 장비를 사용한다면 그릴 일이 많지 않은데 누구나 고성능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은 아니잖아요?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재부팅을 하거나 재부팅 후 진행되는 증상입니다. 몇가지 증상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100% 완료 증상을 가지고 이야기 합니다. 만약 이 상황에서 한시간 이상 지나도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제가 하는 방법은 일단 컴퓨터를 강제로 종료합니다. 그리고 고의로 부팅을 두번 실패합니다. 그러면 세번째 부팅이 들어가며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PC 진단 중이라고 나옵니다.


자 여기서 해야 할 작업은 고급옵션의 시작설정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어디서 많이 보던 옵션들이 나타났습니다. 그렇습니다. 안전모드로 들어간 것입니다.


잠시 후 윈도우7 때의 안전모드와 비슷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5/6번을 눌러야 합니다.


그러면 상황에 따라 윈도우 로그인이 가능해지는 경우도 있으며 위와 같이 업데이트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며 변경 내용이 취소되기도 합니다. 무엇이 나올지는 알 수 없으며 저 같은 경우 여기까지 오는데 한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 그리고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이 되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작업중 무한로딩 100(멈춤) 오류 강제종료 끄기 가능 여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업데이트가 너무 오래된다 싶으면 강제종료가 불가능하지는 않은데 여러가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안전모드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