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패스렌트카 프로모션 코드 할인쿠폰 8% 적용하면 안되는 이유(Feat. 위메프)
본문 바로가기

경제

제주패스렌트카 프로모션 코드 할인쿠폰 8% 적용하면 안되는 이유(Feat. 위메프)

제주패스렌트카 프로모션 코드 할인쿠폰 8% 적용하면 안되는 이유 위메프 기준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 얼마나 더 많이 발생하나요?

대략 5~6만원가량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내용은 소셜커머스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주패스렌트카 프로모션 코드 할인쿠폰 8% 적용하면 안되는 이유(Feat. 위메프)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게 되자 이번년도에도 어김없이 제주도로 여행을 가게 생겼습니다. 해외여행을 간다고 하면 외국어가 안되는 특성상 많은 사람들이 패키지를 이용하여 가게 되는데 제주도는 외국어가 필요 없기 때문에 패키지까지는 필요가 없어 각각 필요한건에 대하여 준비를 해서 가게 됩니다.

그런데 제주도로 여행을 가려면 가장 큰 요금이 발생하는 것은 항공권도 숙박도 아닌 렌트카 대여 가격입니다. 물론 값비싼 호텔에 거처를 정했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는 렌트카 가격이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렌트카 업체를 비교하는데 '제주패스렌트카' 라고 제주도 렌트카 통합비교업체가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프로모션 코드? 그게 뭐지?


제주패스렌트카는 별도의 업체를 통해 프로모션 코드 8%짜리를 풀어 블로거 및 인플루언서들에게 뿌리고 있습니다. 8%... 언뜻보기에는 괜찮아 보이지만 항상 괜찮은게 아닙니다. 몇가지 함정이 숨어 있기 때문입니다.


위메프만 보더라도 현재 글을 쓰고 있는 기준으로 해당 업체 이용권을 25% 할인된 가격에 구폰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각종 카드혜택으로 10% 할인이 들어가는데 이 두가지가 무려 중복이 됩니다.


그러면 할인쿠폰까지 모두 중복적용을 하면 결과적으로는 200,000원짜리 렌트카 이용권이 135,000원이 되는 마법(?)이 일어납니다. 정확하게는 32.5% 할인이 된건데요 8% 할인에 게임이나 될까요? 실제로 렌트카 대여를 해보며 몇가지 추가사항을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프로모션코드와 이용권은 중복이 되지 않는다


아래 과정에서 설명드리긴 할텐데 먼저 이야기하는 내용으로는 8% 프로모션코드와 위에서 구매한 렌트카 이용권은 서로 중복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저는 레이를 빌릴건데요 초특가로 빌릴예정이지만 예를 들기 위해 할인가로 선택하겠습니다.


'할인쿠폰과 포인트는 중복 적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그렇다면 둘을 계산해보면 얼마의 차액이 나올까요?

A. 8% 할인쿠폰 : 291,500 - 268,200 = 23,300원 할인
B. 25% 할인권 구매시 : 291,500 - 225,000 = 66,500원 할인
C. 25% 할인권 + 10% 중복할인 적용시 : 291,500 - 202,500 = 89,000원 할인

A가 프로모션 코드를 적용했을때의 8% 할인적용이며 B/C는 위메프 or 야놀자 등에서 할인권을 구매했을때의 할인 금액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8%와 25%는 서로 중복이 되지 않으며 초특가에는 8% 할인쿠폰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위 계산방식은 30만원짜리 쿠폰을 구매했다고 가정했을때 나오는 금액이기 때문에 할인권을 구매하면 이득은 맞지만 8,500원이 계정에 포인트로 남는다는 사소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대충봐도 프로모션 코드가 손해라는건... 이걸 굳이 설명해야 할까요?


저는 일정이 변경될 확률이 거의 없기 때문에 초특가로 예약했습니다. 아무리 봐도 8% 할인을 받아 카드결제를 한다는게 좋은 방식이 아닌데 홍보가 덕지덕지 붙어 있는거보면 참 씁쓸합니다.

 

 

제주패스렌트카 프로모션 코드 할인쿠폰 8% 적용하면 안되는 이유 위메프 기준으로 안내해드렸습니다. 야놀자에서도 렌트카 이용권 구매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그쪽도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