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국내선 항공권 예약취소 수수료 규정
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항공 국내선 항공권 예약취소 수수료 규정

제주항공 국내선 항공권 예약취소 수수료 규정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예약취소 수수료가 있나요?

취소수수료가 없을 수도 있으며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취소수수료가 없는 경우는 무엇인가요?

당일 탑승을 제외한 발권 24시간 내 취소를 해야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은 제주항공 규정이며 변경될 가능성도 존재하므로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주항공 국내선 항공권 예약취소 수수료 규정


여행을 떠난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며 코로나19가 발생하기 몇년전부터 해외 여행을 갔다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가 터지고 해외여행길이 막히게 되자 국내로 눈을 돌릴 수 밖에 없었으며 강원도나 부산도 가봤지만 아무래도 제일 만만한건 제주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주도를 두번정도 가다보니 이제는 다시 해외를 나가고 싶지만 아직까지느 눈치가 보이고 어쩔수 없기에 관광지를 찾아다니기보다는 드라이브를 하거나 산을 올라가는 등의 관광지 외 다른 것들을 해보고 싶어 아쉽지만 또다시 제주도를 선택하였습니다.

제주항공 국내선 항공권 발권시 적용되는 취소수수료 정책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항공이 편하고 좋지만 사람은 돈(?)에 움직인다고 하잖아요 이전 여행도 제주항공을 이용했으며 이번 여행도 제주항공을 이용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발권을 하고 여행 날짜가 변경되어 취소를 하고 나니 문득 취소수수료가 궁금하여 얼마나 되는지 찾아보았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A. 취소수수료 규정

제주항공 취소수수료 규정은 크게 두가지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은 온라인 발권인데요 구매후 24시간 이내 취소(환불)수수료는 면제(무료)되며 당일 취소를 할 경우 상황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또한 일명 땡처리로 부르는 특가석은 상황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높게 책정되어 티켓값을 넘어가는 경우가 있어 이때는 세금만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지점 혹은 공할과 같은 오프라인 발권시 수수료가 별도로 부과되는데 금액은 5000원으로서 항공권 금액 대비 10% 이상 되는 금액이다보니 낮은편은 아닙니다.

B. 출발전 ~ 출발후 취소수수료 규정

2022년 6월 30일까지는 취수 수수료 적용시 비즈니스석과 일반석이 동일한 취소 수수료를 적용했었지만 7월 1일부터는 비즈니스석만 낮은 취소수수료가 적용되며 일반석/할인석/특가석은 동일한 취소 수수료 규정을 적용합니다.


비즈니스석은 구매 다음날부터 출발 당일 이후까지 최소 1000원에서 최대 15000원의 수수료를 적용하게 됩니다.


일반석/할인석/특가석은 취소 수수료가 조금 더 높은데요 구매 다음날부터 출발 1일전까지 비즈니스석에 해당되는 수수료 금액에 1000원을 추가 부과하며 출발 당일 이후에는 비즈니스석과 동일한 15000원을 수수료로 지불해야 합니다.

 

 

본인이 취소한 항공권 취소수수료는 얼마?


그렇다면 제가 취소한 항공권 수수료는 얼마일까요?


짜잔~! 취소 수수료 없이 무료로 취소가 가능했습니다. 취소 수수료 규정에 나온 발권 후 24시간이 지나기 전 취소를 진행했기에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은 것인데요 위에서 말한 구매 다음날의 의미는 예를들면 저녁에 발권 후 오전에 취소를 했다고 구매 다음날이 아닌 발권 후 24시간이 지난 다음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전날 오후6시00분00초에 발권을 했다면 다음날 저녁 오후6시00분01초부터 구매 다음날이 되는 셈입니다.

 

 

제주항공 국내선 항공권 예약취소 수수료 규정 어떻게 되는지 본인의 티켓정보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이유로 취소를 했는데 수수료가 발생하면 억울할 뻔 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