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하이넷 에버랜드 수소충전소 방문 및 현충일(공휴일) 이용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

용인 하이넷 에버랜드 수소충전소 방문 및 현충일(공휴일) 이용기

용인 하이넷 에버랜드 수소충전소 방문 및 현충일(공휴일) 이용기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해당 충전소는 갈만한가요?

충전만을 위해서 방문하기에는 글쎄요?

▶ 재방문 의사가 있나요?

계속 방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방문기를 정리한 글입니다.

 

용인 하이넷 에버랜드 수소충전소 방문 및 현충일(공휴일) 이용기


전기차와 수소차는 대표적인 친환경차이며 하이브리드 자동차 중에서도 충전된 전기로만 수십키로미터를 갈 수 있다는 차량도 종종 등장하고 있어 이제는 친환경차를 주위에서 그렇게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연료생산과정이 친환경적이지 않다는 이유로 친환경차가 아니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창과방패의 딜레마 같은데 과연 친환경차가 맞을까요?

수소충전소는 사업적으로 봤을대 수익성이 높기는 커녕 마이너스에 달해서 정부의 지원을 받고 운영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충전소가 그리 많지 않은 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버랜드 코앞에 위치한 수소충전소에 대해서 알아볼건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관련 글을 올렸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버랜드 수소충전소를 방문하다


에버랜드에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위치에 있는 수소충전소는 다음과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 74 //

영업시간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08시부터 20시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에도 운영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짜가 현충일이었는데 화요일이지만 공휴일이기에 혹시몰라 걱정하였지만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에버랜드 제3주차장이 수소충전소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에버랜드를 방문 예정인 넥쏘 이용자라면 아마 이곳을 자주 이용할 것이라 생각하며 위치상 그다지 좋지 않은곳에 있기 때문에 굳이 수소충전을 하겠다고 여기까지 찾아오기보다는 동탄 혹은 다른지역을 찾아가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저는 에버랜드 정기권이 있기 때문에 에버랜드를 방문할 겸 수소충전을 하러 가는 것이니까요.


충전소 전경은 메인화면에 있고 대략적인 모습은 이렇습니다. 충전소 위치가 그저그런지라 대기가 거의 없습니다. 제가 갔을때도 대기없이 충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우측에는 직원용 사무실이 보입니다.


그리고 다시 우측에는 LPG충전소 등 다른 자동차 충전공간이 보입니다. 에버랜드는 복합충전소로 되어 있어 수소만 충전하는 것이 아닌 다른 연료(LPG차량 및 전기차)도 채울 수 있습니다.


수소 충전 가격은 9900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소 가격 인상 매우 달갑지 않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을 이유로 가격상승이 이루어졌다는게 표면적인 이유이긴 하지만 실제 이유는 더이상 현상유지가 불가능하여 가격을 올렸다는게 사실적인 이유일테니까요.


다른 충전소도 이런지는 모르겠지만 바퀴에 뭔가 집게같은걸 설치해놓고 충전하더라구요. 작업자에게 물어보았는데 정전기를 방지하는 용도라고 합니다.


측면에서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충전 기계를 기준으로 찍어보았는데 뭐 별거 없는 듯 합니다.


충전 요금은 4.55Kg에 45,045원이 나왔네요. 아주 사악합니다. 수소차 구매자들은 수소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예상하고 구매했을텐데 이러려고 수소차를 구매한게 아닌데 말이죠.

 

 

용인 하이넷 에버랜드 수소충전소 방문 및 현충일(공휴일) 이용기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안내해드려보았습니다. 에버랜드 오실분이 아닌데 충전을 여기까지 하러온다? 글쎄요... 근처에 살지 않는 이상 저는 비추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