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등수별 금액 매주 변경됩니다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로또 등수별 금액 매주 변경됩니다

로또 등수별 금액 매주 변경된다는 의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로또 등수별 당첨금은 어떻게 되나요?

 

5등과 4등은 각각 5000원,50000원으로 고정이며 3등부터 당첨자수에 비례해 변동성이 존재합니다.

 

▶ 로또 당첨금이 낮을 경우 세금을 덜 떼이나요?

 

로또 당첨금이 3억 이하인 경우 22퍼센트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저는 과연 로또에 당첨될 수 있을까요?

 

 

로또 등수별 금액 매주 변경됩니다

 

매주 로또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2주에 한번정도는 로또를 구매하려 노력 아닌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복권을 구매하여 일확천금의 기회를 노리는 것은 어짜피 될놈될 안될안이며 살아생전 착한일을 한다고 당첨에 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냥 저냥 될대로 되라는식으로 로또를 구매하는 한주마다 해당 구매로 인한 즐거움을 보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로또 용지 좌측 상단에 존재하는 QR코드를 확인할 경우 이런식으로 해당회차에 따른 로또 등수확인이 가능한데요 지금까지 꽝이 몇달째 계속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과연 이 로또 계속 해도 되는걸까요?

 

 

778회 로또 등수별 금액입니다. 간만에 1등 당첨자수가 3명밖에 되지 않아 올해 가장 큰 당첨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로또 1등부터 3등까지는 당첨자수에 비례해 등수별 당첨금을 받기 때문에 얼마다 라고 활정지을 수는 없지만 일정한 구간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예를들면 1등은 너무 등락폭이 커서 제외한다 쳐도 2등은 3000~4000만원대 3등은 100~199만원대정도 당첨금을 받게 됩니다. 어느정도 등락폭은 존재하긴 하지만 대부분 해당 구간 안에서 로또 당첨금을 타가게 됩니다.

 

 

몇년전 본인이 당첨되었던 4등 QR코드 결과인데요 로또번호 4개 당첨금인 50000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010년 7월까지는 4등 역시 유동적으로 상금이 정해졌으나 8월부터 50000원 고정으로 되었으며 우리가 가장 흔하게 당첨이 되는 로또 5등 당첨금은 5000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몇달째 5등에도 당첨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로또 5등 당첨을 바라는 것 마저 무리수일까요?

 

 

정확한 로또 등수별 금액은 이렇습니다. 총 로또 구매액수에 대해 대부분을 일정 비율로 나눠 로또 당첨금으로 나눠주고 있는데 3억 이하 당첨금은 22%를 세금으로 공제한 뒤 지급하고 3억 이상 당첨금은 33%의 세금을 제외한 뒤 지급하고 있습니다. 결국 1위를 제외한 2,3위에 대해서는 22%의 세금이 적용된다고 봐야 하겠죠?

 

 

로또 등수별 금액 매주 변경된다는 의미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언제쯤 로또로 인한 운빨이 트일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