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CS 뜻 아시나요
본문 바로가기

언어 및 유래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CS 뜻 아시나요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CS 뜻 아시는지 몇가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CS는 무슨 뜻이 있을까요?


게임,서비스업,과학 계열 등 여러가지 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 가장 많이 사용하는 CS 용어는 무엇인가요?


Customer Service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연 CS에 해당 하는 뜻은 몇가지나 있을까요?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CS 뜻 아시나요


예전에 사설경비업체 캡스(Caps)와의 인연이 있었는데 그때당시만 해도 캡스는 출동요원을 CS라고 불렀었습니다. 현재는 블루 패트롤(BP)이라고 부르곤 있지만 오랜기간동안 CS라고 불렸던 그들이 출동요원의 호칭을 변경하며 뭐 조금 나아졌는지는 모르겠습니다.


CS에 해당하는 뜻은 사실 풀어보면 거의 10여가지는 되는데요 모두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몇가지만 사용하고 있는데 그중 자주 사용하는 CS 용어 3가지만 알아보려고 합니다.



1. CS - Customer Service


고객서비스로서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어 중 하나입니다. 주로 어떠한 기업의 고객만족팀을 CS라고 부르는데 이들은 고객 서비스를 최상으로 생각하며 업무를 잘못 진행하여 클레임이 들어오게 되면 사유서를 쓰거나 심한 경우 회사를 그만둬야 하는 감정노동의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CS업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2. CS - Customer Satisfaction


고객서비스와 비슷한 용어지만 약간 다른 용어로서 고객만족 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용어입니다. 어느정도 고객서비스와 맞물려 있는 뜻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고객을 얼마나 만족시키는지 지표를 만들어 인사고과에 반영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통신사 상담 후 고객만족도 조사라고 하여 전화나 문자가 온적이 있다면 바로 해당 항목에 대한 점수를 지표로 만들어 평가하기 위한 내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 CS - Creep Score


롤(리그오브레전드)에서 나온 용어로서 미니언의 마지막 타격(막타)을 통해 골드를 얻는 행위를 CS라 부르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워크래프트3 카오스에서 파생된 게임이라는 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리그로브레전드가 나오기 전 도타 올스타즈 라는 게임이 있었습니다. 해당 게임에서 CS를 부르던 동일한 뜻이 리그오브레전드까지 이어지게 된 것이죠.


4. 그 외


자주 쓰는 CS 용어 외에 어도비에서 사용하는 Creative Suite 과 같은 용어나 컴퓨터과학을 지칭하는 Computer Science 과 같은 뜻을 가지고 있는 CS도 있지만 이들 대부분이 일반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아 만약 CS를 이야기하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해당 글의 1,2번 또는 3번을 생각할 것이라고 봅니다.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CS 뜻 아시는지 대표적인 것 3가지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아마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1번과 2번만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