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작성시 병과 및 병역구분 작성해보기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이력서 작성시 병과 및 병역구분 작성해보기

이력서 작성시 병과 및 병역구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 이력서에서 병역사항은 중요한가요?


미필이 아닌 경우 크게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병역사항이 문제가 될 수 있나요?


공익 또는 면제의 경우 스펙이 같은 상대로 면접을 진행한다면 조금이나마 마이너스 효과가 나오겠죠?



해당 작업은 본인의 이력서를 토대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력서 작성시 병과 및 병역구분 작성해보기


이력서를 작성할때 여러부분에 대해 작성하게 되는데 본인의 집 주소부터 해서 가족관계 및 경력에 대해 자세하게 작성하게 됩니다. 해외의 경우 다른 사람과의 차별을 두지 않기 위해 사진을 붙이지 않거나 가족관계를 적지 않는 등 우리나라와는 다른 형태의 이력서 작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지 못해 만약 가족관계나 사진이 없는 이력서를 제출하게 되면 거부를 하거나 애초에 그러한 이력서는 존재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결국 대한민국의 사정에 맞춰 원하는대로 이력서를 작성해야 할 수밖에 없고 많은 부분에 대해서 공개적으로 진행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중에서 제목에서 이야기할 병과 및 병역구분은 어떻게 보면 중요할 수도 있고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일단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공무원이 아닌이상 미필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본인의 실제 이력서 내용 중 병과 부분을 캡쳐하였습니다. 캡쳐된 내용과 같이 적어야 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면제사유 - 본인이 군대를 면제받았던 이유(사유)

군별 - 본인이 전역한 군대 종류

병과 - 본인이 맡았던 군대 특기

복무기간 - 본인이 복무했던 기간

계급 - 본인이 최종적으로 취득했던 계급

병역 - 본인의 현재 군복무 상태


우선 면제사유는 본인이 어떠한 이유로 군대를 다녀오지 않았는지에 대한 사유를 적습니다. 군별은 어느 군대를 나왔는지 적어야 하며 병과는 본인이 군복무를 하며 맡았던 특기를 적어야 합니다. 복무기간은 본인이 군대 복무를 한 기간을 적으면 되고 최종적으로 취득한 본인의 계급을 적은 뒤 병역을 정상적으로 마쳤다면 만기전역으로 적고 병역 부분을 마칩니다.


만약 해당 내용을 잘 모르겠다 하는 분들은 전역증을 찾아보면 대부분의 내용이 나와 있으며 그래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근처 주민센터의 상근예비역을 통해서 물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력서 작성시 병과 및 병역구분 본인의 이력서를 통해 직접 작성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군번 또는 특기번호가 나올 수도 있으니 본인의 군정보를 자세하게 아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