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볼펜똥이 생기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본문 바로가기

뻘팁

자꾸 볼펜똥이 생기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꾸 볼펜똥이 생기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볼펜 똥은 왜 생길까요?


잉크가 종이에 적히지 않고 볼에 붙어 있다 모여서 나오는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 볼펜 똥이 나오는 것을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볼이 마모되면서 생기는 현상이므로 100% 막을 방법은 없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직간접적인 경험을 통해 작성된 글입니다.



자꾸 볼펜똥이 생기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검은색 볼펜을 가장 많이 사용할거라 생각하는데요 아무리 전산화가 잘 되었다 하더라도 볼펜을 통한 글씨를 쓰는 것은 아마 수십년간 계속될거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볼펜이 바로 모나미 볼펜인데요 비싼 볼펜을 사용하다보면 잃어버릴 문제도 있고 10개를 사용한다치면 6개월만 지나도 반절은 어디로 갔는지 사라질 정도니 어쩌면 싸구려 볼펜을 사용하는게 당연한 듯 싶기도 합니다.


그런데 다들 지식이 높아 볼펜의 원리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라 보는데요 끝이 동그란 볼로 이루어져 있는 볼펜은 볼이 돌아가면서 잉크를 뭍혀가며 볼펜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볼펜을 사용하다보면 잉크의 끈적임으로 인해 일부가 볼에 달라붙은채 모여있다가 한거번에 종이에 묻어버리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볼펜 중에서 가장 저렴한 축에 속하는 모나미 볼펜이 그러한 경우가 많은데요 그 가격대에 볼펜똥이 나오는 것을 막는 것 까지 바라면 아무래도 도둑놈심보가 아닐까요? 물론 모나미 볼펜 말고 상위 등급인 고가형 볼펜으로 넘어가게 되면 볼펜똥이 없는 볼펜이 존재하긴 합니다.



- 저가형 볼펜에서 나오는 볼펜똥을 없애는법은 없을까?


사실 볼펜똥이라는게 얼마나 볼펜을 구조적으로 잘 만들었냐에 대한 문제라서 더이상 가격을 올리면 모나미스럽지 않기 때문에 단가를 맞추기 힘든 특성상 아마도 모나미 볼펜에서 볼펜똥을 막을 수는 없을겁니다. 정 막을 방법은 계속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조금씩만 사용하는 방법밖에 없으며 이건 볼펜을 사용하는 특성상 말이 안되겠죠?


볼펜을 고가형으로 구매하더라도 6개월 이상 매일 장기간 사용하다보면 볼펜의 볼이 마모되어 볼펜똥이 나오는 것을 막을 방법은 없습니다. 결국 볼펜을 여러개 구매한 뒤 돌려가며 사용하는 것이 그나마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네요.



자꾸 볼펜똥이 생기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볼펜동이 부담된다면 모나미를 사용하지 말고 다른 고가형 볼펜 몇개를 돌려가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