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도 우표 파는곳이 있을까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자
본문 바로가기

뻘팁

요즘도 우표 파는곳이 있을까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자

요즘도 우표 파는곳이 있을까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우표는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우체국 또는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편지를 붙이기 위한 우표 가격은 얼마인가요?


편지 한장 기준 330원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우표를 직접 출력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즘도 우표 파는곳이 있을까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자


세월이 흐르고 통신수단의 발달로 편지를 보내는 일이 사라졌으며 그나마 최근 몇년까지 군대를 통해 보내던 편지마저 인터넷편지로 대체되고 군대 내부 휴대폰 사용까지 허가가 남에 따라 사실상 우표의 소요도 덩달아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90년대 청소년들이 우표를 모은 사람들이 꽤 많이 있어 우표 시세도 중고가로 따지면 사실상 크게 오르지 않았는데 저도 집에 찾아보니 예전에 모아놓은 우표책이 두어권 있더군요. 우편물을 보낼 일이 있다면 해당 우표를 사용하면 되긴 하지만 아무리 가격이 오르지 않았다고 해도 오래된 우표를 함부로 사용하는게 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우표를 파는데가 있나 알아봤는데 우체국을 제외한 대부분의 장소에서는 우표를 판매하지 않았았습니다. 예전에는 학교앞 문방구에서도 우표를 팔았던 것 같은데 말이죠.


결국 주말근무를 하지 않는 우체국 특성상 평일 시간을 내지 않으면 방문을 할 수 없기에 인터넷을 통한 우표를 구매한 뒤 출력하여 사용하는 방법밖에 없을 듯 한데요 인터넷 우체국에서 해당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에서 우표,엽서,축하카드 메뉴의 우표류에서 인터넷우표를 눌러줍니다.



몇가지 체크항목을 선택하고 우편요금을 선택한 뒤 보내는분 및 받는분을 적고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결제 및 출력한 우표를 이런식으로 편지봉투에 넣어서 보내면 되는데요 유효기간이 출력일 포함 10일로서 길지 않다보니 가급적 빨리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요즘도 우표 파는곳이 있을까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자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제도가 나온지 꽤 오래되었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이 상당 수 있기에 참고하라는 의미에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