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타임타이머 mod
본문 바로가기

뻘팁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타임타이머 mod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타임타이머 mod 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타임타이머가 무엇인가요?


특정시간대를 설정하여 해당시간이 되면 알람이 동작하는 장비입니다.


▶ 타임타이머로 어떻게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작업이나 회의를 할 때 정해진 시간 이내에서 일을 마칠 수 있습니다.



이 장비 하나 구매하고 싶은데요?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타임타이머 mod


우리가 업무를 하게 되면 대부분 종이와 펜을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닌 컴퓨터를 이용해서 업무를 하게 됩니다. 특히 개인적인 업무를 하게 되면 일을 하는 시간에 100% 딴짓을 하게 되는데요 일을 하다 딴짓을 하다를 반복하게 되면 한시간만에 끝낼 수 있는 작업도 두시간 혹은 세시간이 넘어서 작업을 끝내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게 저만 그런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누군가는 분명 생각했을겁니다.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장비가 없을까? 하다가 만들어낸 것이 바로 타임타이머 mod 입니다. 



생긴건 되게 심플하게 생겼는데 손잡이가 있는 장비와 없는 장비 크게 두 종류로 나뉩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우리나라돈으로 배송비를 포함하면 대략 5~6만원정도 되는데 단순한 장비 치고는 가격이 낮은 편은 아닙니다. 


그도 그럴것이 60분 또는 120분용으로 되어 있는 타임타이머는 그냥 가운데 손잡이를 돌리고 원하는 시간을 맞춘다음 시간이 모두 소모된 후 알람음이 울리는게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시계와 비슷한 모양에 시계기능이 없고 그냥 타이머 기능만 있다보니 나온지 꽤 적지 않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그렇게 큰 이슈는 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대략 10년도 더 전에 나온 타임타이머가 갑자기 이슈가 된 것은 다름아닌 구글(Google)의 회의에서 해당 제품을 이용한 것이 화제가 되어 무려 8년만에 수면위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세계적인 기업 구글은 업무시간이 따로 정해져있지 않다고 들었는데 아마 회의시간도 우리나라 회사같이 시간대별로 정해지지는 않았을겁니다. 거기서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직접적으로 얼마만큼의 회의를 했는가를 확인하는 것이겠죠? 이 부분에 있어서 타임타이머가 엄청난 공을 세웠다고 하기에 구글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듯 합니다.


거기다가 타임타이머는 단순 회의나 업무적으로 사용되기 보다는 아이들의 교육용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특정 시간제한을 걸어놓고 무언가 아이들에게 교육용 과제를 제공해주면 직접적으로 눈에 들어오는 타임타이머로 인해 정해진 시간 내에 학습을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물론 타임타이머 앱(어플) 역시 존재하지만 배터리 소모 문제로 휴대폰을 마냥 켜놓을 수도 없고 휴대폰으로 딴짓을 할 가능성도 있어 타임타이머를 앱으로 대체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타임타이머 mod 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공식적으로 국내에 판매를 하지 않는다는게 조금은 안타까울 뿐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