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에서 방플 뜻(의미)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언어 및 유래

온라인 게임에서 방플 뜻(의미) 알아보자

온라인 게임에서 방플 뜻(의미) 알아보겠습니다.


▶ 방플이 뭔가요?

방을 보고 게임을 유리하게 한다는 뜻입니다.

▶ 방플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트리머와의 게임을 유리하게 풀어나가기 위해서입니다.


이 내용은 온라인 게임에서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온라인 게임에서 방플 뜻(의미) 알아보자

오래전부터 스트리밍 게임을 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대부분은 수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으면 한달에 수천만원을 벌다보니 스트리머 자체가 직업인 사람들도 다수 생겨나게 되었죠. 이러한 스트리머들은 적게는 수백에서 수천 많게는 수만 또는 수십만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보니 해당 스트리머가 속한 방을 들어가려고 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를 예를 들면 스트리머의 점수를 따져 해당 점수대에 본인의 점수를 맞춰놓은다음 스트리머가 게임을 하기 위해 준비를 할때 같이 준비를 하여 스트리머의 방에 들어가는 일명 저격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스트리머의 방송을 보면서 게임을 하는 행위를 하게 되는데 이것을 두고 방플이라고 부릅니다.


- 방플을 하는 이유? 왜 방플 해?

스트리머의 방을 저격 하는 것 까지는 이해를 할 수 있지만 방플을 하는데는 나름의 이유가 있는데요 우선 유명 스트리머와 게임을 하게 되면 TV출연을 한 것과 비슷한 느낌을 받습니다. 예전에 우연하게 명 게임 스트리머 방에 한번 걸린 적이 있었는데 사람들이 웅성웅성대서 알아보니까 유명 스트리머더라구요? 물론 이름은 밝히지 않겠습니다.

저 역시 게임을 하며 잔뜩 긴장타고 했었는데 아쉽게도 게임은 저버렸습니다. 해당 스트리머가 적군이 아닌 아군으로 잡혔기에 방플은 의미가 없어서 따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적군이었으면 아마 저 역시도 방플을 했을지도 모릅니다.

방플을 하게 되면 우선 게임에서 적게나마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리그오브 레전드는 몇년전만 해도 용을 먹을 경우 시간 타이머가 별도로 없어 언제 재생성되는지 알 수 없었는데 방플을 하게 되면 딜레이는 있지만 최소 용이 언제 먹혔는지는 대략적으로 파악이 가능했습니다. 현재는 별 필요 없는 기능이긴 하지만 그것과는 별도로 어느 이동경로로 적군이 움직이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적의 공격에 대비해 일정부분 예방이 가능했습니다. 결국 일부 스트리머들은 저격을 방지하기 위해 게임을 잡을때는 화면을 가린다던가 게임을 할 때 미니맵을 본인의 얼굴이 나오는 화면으로 가리고 하게 되었다죠?


온라인 게임에서 방플 뜻(의미)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사실상 온라인 게임 외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 용어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