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사용 중 신호미약 증상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뻘팁

스카이라이프 사용 중 신호미약 증상 해결법

스카이라이프 사용 중 신호미약 증상 해결법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스카이라이프 신호가 잘 안잡힐때가 있나요?

자주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간혹 있습니다.

▶ 스카이라이프 신호가 잘 안잡힌다면 어떻게 하나요?

재부팅 혹은 선을 재연결하고 AS문의를 하는 방법 외에는 크게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모르겠다 싶으면 그냥 AS 신청하세요.


스카이라이프 사용 중 신호미약 증상 해결법

요즘은 TV를 보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은데요 휴대폰의 발달과 각종 하이라이트 영상들로 인해 TV시청률이 예전보다는 많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본방송을 보기보다는 짤막하게 편집해놓은 하이라이트 영상만 보고 지나가는 사람들도 많으며 그로인해 각 방송사의 광고 수익률이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저물어가는 TV라 하더라도 아직까지는 적지 않은 사람들이 TV를 보고 있는데 그냥 TV를 보기보다는 주로 결합형태의 IPTV를 보는 것이 일반화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인터넷+TV결합을 하게 되면 지원금을 최대로 받을 수 있어서 지원금때문에 가입한 사람들도 꽤 있을텐데 본인은 아니라구요? 그럼 아닌거죠뭐. 어쨌든 이런 TV를 시청하다보면 신호를 정상적으로 받지 못해 TV가 나오지 않는 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TV는 나오는데 소리와 영상이 싱크가 안맞는 증상을 경험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 오이ㅔ 여러가지 증상이 나올 수 있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진단 방법은 있지만 대부분 AS 접수 요청

스카이라이프 사용을 하고 있다 문제가 발생하는 증상은 크게 두가지 증상으로 나눌 수 있는데 화면이 깨지거나 멈추는 등의 현상과 신호가 약해 수신이 되지 않는 증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결과론적으로만 보면 모두 AS 접수 외에는 딱히 해결방법이 없긴 합니다만 문제가 발생했다고 하여 바로 AS를 신청하긴 좀 그렇고 진단부터 해봐야 하겠죠?

1. 모자이크 화면이 발생하거나 깨짐 멈춤 등의 현상

이 증상은 위성신호가 수신기까지 정상적으로 들어오지 못하는 경우 발생하는데 주로 날씨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안테나 방향(남남서 45도)이 잘못되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안테나 선 연결이 불량해 발생할 수 있는데 이 증상에 대한 해결법은 안테나 선 연결상태를 확인해본 뒤 선을 재연결해보고 해결이 되지 않으면 AS 접수를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2. 신호가 약해 수신이 되지 않는 현상

수신기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진단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588-3002 전화연결
- AS 문의 선택
- 2번 원격진단 선택
- 스마트카드 번호 앞 2자리를 제외하고 10자리 입력후 #버튼 입력(원격진단)
- TV정상시청 가능 여부 확인

이 작업을 해도 동일 증상이 발생한다면 마찬가지로 AS 접수를 해야 하며 그 외에는 1번과 동일한 문제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똑같이 AS 접수를 진행해야 합니다. 



스카이라이프 사용 중 신호미약 증상 해결법 안내해드렸습니다. 사실상 스카이라이프 시청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은 원격진단을 하거나 선을 재연결 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