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내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하기
본문 바로가기

뻘팁

티스토리 내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하기

티스토리 내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하는 이야기 한번 해볼까 합니다.

 

 

▶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한 적이 있나요?

그럴 의도는 아니었지만 위반이 된 듯 합니다.

▶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나요?

글 삭제를 하는 것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경험을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티스토리 내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하기

수년간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저품질을 당해서 모든 글이 포털 사이트에서 내려가는 일이 다반사였으며 다른 사람들이 블로그에 몹쓸짓을 한 적도 있었습니다. 뭐 지금은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지만 그때만 생각하면 아주 그냥 이가 갈릴 지경입니다.

블로그 및 유튜브와 같은 개인적인 공간은 누군가 물어볼때 주소나 채널을 알려주지 않는 것이 불문율인데 이것은 아주 친한 친구라 하더라도 알려주는 일이 극히 드뭅니다. 그 이유는 고의적으로 광고를 클릭하여 해당 공간에 패널티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구글은 그런걸 다 걸러내긴 하지만 당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무효클릭이라든지 해서 수익이 마이너스가 되는 현상을 볼 수도 있어 답답하기만 할 뿐 누가 그랬는지 찾아낸다는게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아까워 이러한 불문율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위반은 크게 광고클릭으로 인한 위반과 허용하지 않는 글을 작성함으로 생기는 위반 두가지가 있습니다. 광고클릭을 고의로 하거나 타인에게 눌러달라느 ㄴ문구를 작성하는 등의 해우이를 하다가 적발되었을때는 상황에 따라 2주 및 한달 혹은 그 이상의 제재가 내려지는데 이 글에서 말하는 정책위반은 허용하지 않는 글을 작성함으로 생기는 후자의 이야기입니다.

 

 

- 어떻게 정책위반이 되었나?

글에 문제가 있다고 구글에서 판단하게 되면 정책위반 메일이 날아옵니다.


이런식으로 메일이 날아오게 되는데 처음 메일을 받는 입장에서는 조금 뜨끔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들어가보면 이런식으로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다고 나옵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접속을 해서 확인을 해봐야 하겠죠?


애드센스 내 알람을 눌러봐도 경고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정책센터를 들어가보면 이렇게 무슨 페이지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알려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검토요청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건데 검토요청을 했다가 메세지가 다르게 변했습니다. 기존에는 성적인 글을 작성했다고 하여 문제가 있었으나 현재는 가치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으로 내용이 바뀐 상태입니다.


그리고 이전과는 다르게 사이트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나옵니다. 이 내용은 검토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나오지 않습니다.


해결방법도 알려주는데 위반사항을 수정하고 검토요청을 하는 방법과 광고개제를 중지 요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무엇을 선택했을까요?


그냥 글을 삭제해버렸습니다. 블로그 특성상 글을 적는 주제가 있기 때문에 위반사항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의제기를 하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문제는 해결됩니다.


이 문제는 유튜브에서 '대부분의 광고주에게 적합하지 않음' 이라고 해서 영상에 광고가 나오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해당 글에만 광고가 나오지 않으며 다른 글에는 영향이 없다는거죠. 하지만 이런 글이 많아지면 구글 측에서 또 다른 조치를 취하게 되겠죠?

 

 

티스토리 내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하는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이런 경우가 없었는데 순간 움찔한 하루였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