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 잠금해제 및 문여는법 확인
본문 바로가기

뻘팁

삼성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 잠금해제 및 문여는법 확인

삼성(LG)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 잠금해제 및 문여는법 확인해보겠습니다.

 

 

▶ 드럼세탁기는 문을 여는법이 따로 있나요?

하단에 있는 박스모양으로 열 수 있는 곳을 오픈하여 호스를 꺼낸 뒤 문을 열 수 있습니다.

▶ 드럼세탁기는 왜 문을 쉽게 열지 못하게 만들었나요?

세탁기 가동중 누군가 다칠 수 있어서 그런거 아닐까요?

 

 

드럼세탁기 문열기 쉽다면 쉽고 쉽지 않다면 쉽지 않습니다.


삼성(LG)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 잠금해제 및 문여는법 확인

2000년도 중반까지 집과 군대에서 위에서 세탁물을 넣는 통돌이 세탁기를 사용하다 전역을 하고 난 이후 일반 세탁기는 떠나보내고 옆으로 세탁물을 넣는 드럼 세탁기를 사용한지 어언 10년도 더 흘렀습니다. 그동안 드럼세탁기를 사용하며 가장 불편한점은 세탁 중간에 문을 열 수 없도록 설정되어 있는 것이 가장 불편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하게 생각할 수 있는데 이 문제는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집에서 만약 문이 아이들의 조작으로 인해 열려버리게 되면 그로인해 다칠 우려가 있어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문이 열리지 않게 설정해둔 것인데요 일반적인 드럼세탁기는 그렇게 설정된 것이 맞지만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도록 작은 문이 달린 제품이 있거나 아예 세탁물 추가 버튼이 따로 존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드럼세탁기 문을 열기 위해서는?

드럼세탁기는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위에서 말했다시피 세탁물 추가 버튼이 따로 존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으로부터 10년이 지나지 않은 세탁기라면 대부분 세탁물 추가 버튼이 있을것입니다.


이런식으로 세탁물 추가 버튼이 존재하는데 이 버튼을 활성화시킨 상태에서 세탁을 하게 되면 세탁 중 멈추고 문을 여는게 가능합니다. 물론 세탁 초반이 아닌 세탁 중이라면 일정부분 압력이나 물이 빠져야만 열리게 되겠죠?


문제는 세탁물 추가 버튼이 없는 구형 세탁기의 경우입니다. 이런 세탁기는 세탁 중간에 문을 어떻게 열어야 하는 것일까요? 크게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우측 하단 네모난 곳을 연 뒤 안에 있는 호스를 이용하여 배수 후 문 열기
2. 전기 콘센트를 뽑고 2~3분 후 문 열기
3. 문을 세게 밀고 두드리면서 문 열기

드럼세탁기를 아래를 보면 대부분 우측 하단에 작은 문같은게 있을겁니다. 그곳을 일자 드라이버나 100원짜리 동전을 이용하여 문을 연 뒤 안에 있는 호스를 밖으로 꺼내어 배수를 합니다. 그런다음 문을 열면 문이 열립니다.


만약 이 방법을 사용해도 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전기 콘센트를 뽑은 뒤 2분에서 3분정도 지나서 문을 열어봅니다. 최대 10분정도 기다린 뒤 문을 열어보며 그래도 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세탁기 문 손잡이를 세게 밀고 당겨 열어보고 주먹으로 쾅쾅 두드리며 열어봅니다. 개인적으로 세번째 방법으로 문을 열어본 경험이 있습니다.

 

 

삼성(LG)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 잠금해제 및 문여는법 간단하게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을 모두 사용해도 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AS를 불러야 할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