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이용시 기름이 떨어졌다면 기름값 지불 여부
본문 바로가기

뻘팁

쏘카 이용시 기름이 떨어졌다면 기름값 지불 여부

쏘카 이용시 기름이 떨어졌다면 기름값 지불 여부 알아보겠습니다.

 

 

▶ 쏘카 이용중 기름이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할까요?

언제든지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 쏘카 이용중 기름이 떨어졌다면 본인돈으로 채워야 하나요?

본인이 기름값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쏘카 이용 중 기름이 떨어졌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쏘카 이용시 기름이 떨어졌다면 기름값 지불 여부

대한민국에는 몇가지 렌트카 업체가 있는데 그중에서 쏘카는 아마 독보적인 존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광고를 많이 해서 사람들의 머리속에 박힌게 아닌가 싶은데요 다른 업체를 이용해본 적은 있지만 직접적으로 쏘카를 이용해본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렌트카업체를 이용하게 되면 궁금한것 중 하나가 바로 이용 도중 기름이 떨어지면 어떻게 되느냐의 문제인데요 일반적인 경우 기름값을 본인이 지불하는 경우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차량 내부에 기업이름으로 된 주유전용 카드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기름을 채울 수 있으며 그로인해 발생하는 금액은 모두 회사측이 부담하게 되고 본인은 차량 이동거리에 대한 비용만 지불하면 됩니다. 

 


- 기름값 지불 여부에 대한 근거는?

기름값 지불을 회사에서 부담한다는 근거는 쏘카 약관 및 정책 19조에 잘 나와 있는데요 해당 내용은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쏘카 약관 및 정책 제19조 (주유 및 충전)


① 쏘카 자동차 사용 시 발생하는 주유비용은 주행거리에 따라 운행 후 km당 실비로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쏘카 자동차 반납 시 주유탱크에 최소 주유탱크 1/4 이상의 연료가 채워져 있어야 합니다.

 

② 쏘카 자동차 반납 시 주유탱크 1/4 이상의 주유가 되어 있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에게 제13조 제4항, 제5항에 따라 페널티금액 20,000원을 부과 합니다.

 

③ 주유를 할 경우 반드시 회사에서 지정한 주유카드를 이용하여 주유를 해야 하며 회사가 지정한 쏘카 자동차에 대해서만 주유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자동차에 대해서는 회사의 주유카드를 이용하여 주유를 할 수 없습니다.

 

⑤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사에서 지정한 주유카드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주유 전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회사측에 허가를 받아야 하며, 영수증이 없는 경우이거나 해당 비용 지출일 또는 자동차대여기간 종료일로부터 15일이 지난 경우에는 해당 비용을 지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쏘카 기름값은 차량에 비치된 카드를 이용하여 지불이 가능하며 반납시에는 차량에 25% 이상의 기름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어길경우 2만원의 패널티가 발생하며 본인의 카드를 이용하여 주유를 했을 경우 원칙적으로 비용을 되돌려 받지 못하기 때문에 특별한 상황(주유전용 카드 고장 및 인식안됨 등)이 아닌 이상 전용 주유카드만을 이용하여 주유를 해야 합니다.

 

 

쏘카 이용시 기름이 떨어졌다면 기름값 지불 여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차량 반납시 기름을 일정량 이상 채워넣어야 하며 본인이 기름값을 지불해서는 안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