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한개(1) 두개(2) 세개(3) 네개(4) 다섯개(5) 종이컵 기준 물양
본문 바로가기

뻘팁

라면 한개(1) 두개(2) 세개(3) 네개(4) 다섯개(5) 종이컵 기준 물양

라면 한개(1) 두개(2) 세개(3) 네개(4) 다섯개(5) 종이컵 기준 물양 알아보겠습니다.

 

 

▶ 라면 한개는 종이컵 얼마정도의 물이 들어가나요?

종이컵 3개 물이면 충분합니다.

▶ 라면은 물의 양을 꼭 맞춰야 하나요?

많이 먹어본 결과 그런거 같지는 않습니다.

 

 

이 내용은 농심 공식 기준을 따르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면 한개(1) 두개(2) 세개(3) 네개(4) 다섯개(5) 종이컵 기준 물양

여러분들은 라면을 일주일에 몇번 드시나요? 저는 일주일에 3~4번정도 라면을 먹을 정도로 라면 매니아에 가깝습니다. 라면을 먹을때 한종류만 먹으면 질려 여러가지를 한번에 골라담아 40개들이로 구매하곤 하는데 이렇게 구매를 하면 라면 가격이 상당히 높은 가격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그래도 하나만 먹으면 질리니까 여러가지를 먹고 있는데 언제쯤 라면을 끊을 수 있을까요?

라면을 먹을때는 물의 양을 정확하게 맞추는 것이 좋지만 수년간 라면을 먹어본 결과 굳이 맞출 필요는 없었습니다. 물이 너무 많다 싶으면 라면을 어느정도 끓이고 물을 덜어낸다음 스프를 넣고 끓이면 되니까요. 물을 끓인 뒤 스프를 먼저 넣느냐 면을 먼저 넣느냐로 시시비비가 있긴 하지만 뭐 어떻겠습니까? 모로가도 서울로만 가면 되는 것을요.

 

- 종이컵 기준에 따른 물의 양

종이컵은 한번에 담을 수 있는 물의 양이 180ml ~ 185ml 정도 됩니다. 평균적으로 180ml 물을 담을 수 있다고 가정했을때 계산되어지는 라면당 물의 양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해당 표는 신라면 봉지 뒤에 있는 안내를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표에 따르면 면의 갯수가 증가할때마다 스프가 2배가 아닌 50% ~ 60% 가량 증가하며 물의 양 역시 비슷하게 50% ~ 60% 증가가 이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연 종이컵에 물의 양을 맞춰 라면을 끓여 먹으면 지금까지 먹었던 라면보다 맛이 있을까요?

 

 

라면 한개(1) 두개(2) 세개(3) 네개(4) 다섯개(5) 종이컵 기준 물양 간단하게 표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귀찮지만 물양을 맞춰 라면을 끓여먹을 것인지 아니면 그냥 하던대로 물을 많이 넣고 줄일 것인지 생각좀 해봐야 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