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 세무서에서 발급받는법 어떻게 되는지 과정 한번 보겠습니다.
▶ 보안카드가 있어야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가 있으면 보안카드가 없어도 발급이 가능하긴 합니다.
▶ 둘중 뭐가 더 편한가요?
개인적으로는 보안카드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이 내용은 영등포 세무서 방문기를 정리해놓은 글입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 세무서에서 발급받는법
사업자가 있으며 누군가에게 세금계산서를 발급해줄 일이 있을 경우 아마 세무와 관련된 업장에 맡기는 경우가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100% 그러한 것은 아니고 한두건만 발급해야 할 상황이라면 본인이 발급을 직접 해야 할 수도 있는데 이런쪽을 전혀 모르는 저로서는 난감하기만 할 뿐입니다.
세금계산서를 직접 발행하려고 홈택스에 접속하면 로그인 과정에서 인증을 요구하는데 크게 두가지 인증이 요구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공동)인증서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보안카드를 요구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는 발급하는데 사업자통장이 있어야 하는 등 몇가지 까다로운 조건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조건 없이 즉시 진행이 가능한 보안카드가 있다는 것을 알고 발급을 받으러 세무서로 향했습니다.
영등포 세무서를 방문하여 보안카드를 발급받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용 보안카드는 세무서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한데 본인이 직접 방문할 경우 신분증만 있으면 되며 당연히 사업자번호만 알고 있어야 하겠죠?
영등포 세무서에 도착했습니다.
지하1층 세금관련 종합안내창구로 이동합니다. 점심시간 바로 직전이라 대기는 없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사용자 신청서를 양식에 맞춰 작성합니다.
옆에 샘플이 있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은 한번쯤 보고 작성하셔도 됩니다.
신분증과 작성한 신청서를 직원에게 가져다 줍니다. 잘 모르고 사업자등록증도 하나 출력해서 가져갔는데 사업자번호를 확실하게 알고 있다면 굳이 없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약 1분여만에 보안카드를 받을 수 있는데 현재 사용하는 은행 OTP 이전에 사용하던 보안카드와 뒷면이 동일하게 생겼습니다. 해당 보안카드를 본인의 정보에 맞춰 등록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당일은 사용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하던데 늦은시간에 시도를 해서 그런지 당일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했습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 세무서에서 발급받는법 어떻게 되는지 과정 한번 사진과 함께 보았습니다. 한번 발급받으면 분실하기 전까지는 인증서와는 다르게 무한정 사용이 가능하므로 가능하시다면 보안카드 발급을 하시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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