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민속촌 귀몽 세이브존 고스트존 방문 후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제주민속촌 귀몽 세이브존 고스트존 방문 후기

제주도 제주민속촌 귀몽 세이브존 고스트존 방문 후기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제주민속촌 주차장은 무료인가요?

금액을 받지 않으며 무료입니다.

▶ 재방문 의사가 있나요?

이런 이벤트를 한다면 재방문 의사는 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제주도 여행중 이용한 후기를 정리하였습니다.

 

제주도 제주민속촌 귀몽 세이브존 고스트존 방문 후기


코로나19 여파로 여행객들이 해외를 나가지 못하게 되고 제주도가 호황을 맞는 일이 수년간 지속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해외여행이 가능하며 점점 제주도 여행객이 이전보다는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내년 2023년을 기준으로 코로나 마스크가 전면 해제된다면 아마 제주도를 여행하는 사람은 더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번에 여행한 제주도는 이전에 방문하지 않았던 곳을 골라 방문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제주민속촌이었습니다. 용인 한국민속촌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나름 볼거리가 있으므로 제주도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렀다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제주민속촌 귀몽 세이브존 및 고스트존을 가보자


제주민속촌은 성산읍 밑에 있는데 제주도 지도 기준으로 4시방향 끝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 제주민속촌 위치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631-34 //


제주민속촌 귀몽을 체험하기 위해 저녁시간대 방문하였습니다. 낮에는 운영하지 않으며 용인 민속촌이 주차요금을 받는것과는 다르게 주차장 요금은 무료입니다.


야간이라 그런지 나무에 불을 밝혀놓았습니다.


편의점이 보이는데요 제주도에는 제가 사는곳과는 다르게 세븐일레븐이 상당히 자주 보입니다.


이게 전부 제주민속촌 야간 귀몽 체험을 하러 온 사람들입니다. 시간대가 시간이라 그런지 기다리는데 30분정도는 걸린 듯 합니다.


앞쪽에는 간단하게 저녁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보이는데 안에 들어가면 먹을게 별로 없기 때문에 가능하면 저녁을 여기서 먹고 가는 편이 좋습니다.


동네 주민들을 위한 순환버스 및 버스노선도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아마 여기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렌트카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이라 순환버스는 탑승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귀몽 티켓을 구매하거나 미리 예약한 번호로 표를 출력하는 키오스크입니다.


본인이 예약한 번호를 입력하여 티켓을 출력합니다.


해당 티켓을 확인되면 입장할 수 있으며 귀몽은 들어가는 순서가 있어 여기서 순서를 일부 정하고 진행하게 됩니다.


민속촌 내부를 돌아다닐 수 있게 전동카를 빌려주는데 귀몽 체험시 이용할 수 없어 약간은 반쪽짜리라 할 수 있습니다.


제주민속촌 가이드 종이입니다.


길을 지나다 예쁜 나무가 있어 한컷! 참고로 저 뒤쪽이 귀몽 고스트존 출구입니다.


앞으로 쭉 직진을 하고 있는데 저멀리 리조트가 보입니다.


초가집이 보입니다.


더 앞으로 가면 동물을 사육하고 있는 작은 사육장이 보이는데 한바퀴 돌 수 있게 레이스 비슷한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걸 왜 이렇게 만들었나 싶었는데 한바퀴 돌아나올때 아까 봤던 전동카가 이곳을 빙빙 돌더라구요.


지나가다 보이는 귀신!


앞에서는 작은 공연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뒤에서 공연을 찍어본 모습입니다. 1부와 2부로 시간을 나눠 진행합니다.


사람들이 다 떠나고 난 뒤 모습입니다.


앞으로 더 오면 요기거리를 할 수 있는 곳이 나오는데 떡볶이/술/파전 등 주로 식사를 하고 난 뒤 먹을 수 있는 음식들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즉 완벽한 저녁식사를 생각하는 것은 안되며 입구에서 봤던 메밀문화원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들어오셔야 합니다.


앞에 보이는 매표소 같은데서 줄을 서서 기다린 후 고스트존으로 입장하는데 같이 온 일행들끼리 보내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즉 연속으로 사람들을 보내는 것이 아닌 팀단위로 보내기 때문에 본인이 속한 팀이 몇명인지에 따라 공포수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길을 걸으면 이렇게 일정한 거리는 나무마다 빛이 있으며 점차 줄어들어 깜깜해집니다.


중간중간 화살표가 있어 길을 해메지 않게 해줍니다. 단 내부가 어둡기 때문에 카메라 플래시를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용인민속촌은 내부 사진 촬영이 절대 불가능하지만 이곳은 귀신(?)과 사진을 찍는 것이 가능합니다. 귀신이 6~7회 나오는데 모두 남자귀신이라 여자귀신(?)이랑만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귀몽 체험을 하고 나가는 출구입니다.

 

 

제주도 제주민속촌 귀몽 세이브존 고스트존 방문 후기 안내해드려보았습니다. 용인 한국민속촌 공포체험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과연 내년에도 할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