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입병) 알보칠 단종 대용으로 페리터치액 어때
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의학

구내염(입병) 알보칠 단종 대용으로 페리터치액 어때

구내염(입병) 알보칠 단종 대용으로 페리터치액 어떤지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알보칠은 왜 단종이 되었나요?

판권이 일부 넘어가면서 단종이 되었습니다.

▶ 페리터치액은 알보칠과 동일한 제품인가요?

성분이 동일하기 때문에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구내염(입병) 알보칠 단종 대용으로 페리터치액 어때


입안 압술 그리고 혀 주위에 하얀색 상처가 발생하는 질병을 두고 구내염이라고 하는데 구내염은 음식을 먹다 본인도 모르게 입술부위를 깨물어 발생하기도 하지만 적지 않은 경우는 그것이 아닌 자연발생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저도 구내염이 꽤 자주 발생하는 축에 속하는데 적어도 세달 분기마다 한번정도는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알보칠을 거의 달고 살다시피했는데 고통이 상당하다보니 간혹 알보칠을 바르고 싶지 않은 날도 있더라구요. 통증이 있지만 참긴 하는데 도저히 못참겠다 싶으면 바르곤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알보칠의 단종과 페리터치에 대해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볼까 합니다.

알보칠은 단종되었나요?


정확하게 말하면 단종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아니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위 표를 보시면 알보칠과 동일한 성분을 가진 제품이 총 8개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알보칠은 더이상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없어졌다고 할 수 있지만 성분이 동일한 제품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름만 바뀌어서 판매가 되고 있을 뿐 완전히 없어진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페리터치액입니다. 이전 알보칠과 동일한 용기로 만들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페리터치의 제조자는 (주)퍼슨입니다. 즉 페리터치는 GC녹십자에서 퍼슨의 의뢰를 받아 생산하여 판매하는 일종의 OEM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완전히 동일하고 이름만 다르답니다.

성능이 줄었다는 이야기가 있던데요?


그런데 알보칠 성분이 이전과는 다르게 희석되어 줄어들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알보칠이 희석되었다는 루머 | 유머 게시판 | 루리웹

      약해졌다는건 구라라고 함. 출시후 지금까지 쎄기는 똑같다고....

bbs.ruliweb.com



위 링크에서 보시면 아시다시피 성능은 이전과 현재에 비교해봤을때 줄어들지 않았다고 하며 36%의 수용액을 이전이나 현재나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성분이 희석되어 효과가 줄어들었다고 생각하는것일까요? 그것은 아마 성분에 대해 어느정도 내성이 생겼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사용해서 그렇지 않은지 추측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량이 많지 않은 만큼 수년째 사용하며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써본적이 있었는데 그때의 약은 지금보다 훨씬 진했으니까요. 아마 이러한 것들을 가지고 추측하지 않았는지 싶습니다.

 

 

구내염(입병) 알보칠 단종 대용으로 페리터치액 어떤지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것도 몇달뒤 유통기한이 지날텐데 계속 사용하고 있을 것 같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