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통운 오네 문자 오긴 뭐가 와 피싱인줄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CJ 대한통운 오네 문자 오긴 뭐가 와 피싱인줄

CJ 대한통운 오네 오긴 뭐가 오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언제부터 대한통운 앞에 오네가 붙었나요?

3월 초부터 이렇게 변경되었습니다.

▶ 이건 도대체 왜 붙은건가요?

통합 브랜드 런칭의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한 글입니다.

 

CJ 대한통운 오네 문자 오긴 뭐가 와 피싱인줄


여러분은 인터넷 쇼핑 많이 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일주일에 한번에서 많아야 두번정도 시키는 편인데 와이프가 쇼핑중독에 걸린건지 한달에 4~5일을 제외하고 모두 택배를 시켜 매주 쓰레기 분리수거 시간마다 박스를 버리느라 몇번을 왔다갔다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대한통운 문자에 오네 또는 O-NE 라는 글자가 뒤에 붙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문자를 받았을때는 이건 무슨 소리인가 싶기도 했고 오긴 뭘 오냐는 생각도 했지만 당연히 시간이 흐르고 잊혀져 현재는 그러거나 말거나 하고 있습니다. 대한통운 뒤에 오네는 왜 붙인걸까요?

통합브랜드 론칭의 의미인 오네


대한통운에서 오네가 최초로 붙어 나온지는 올해 3월 정도였습니다.


지금까지 도착한 대한통운 문자를 역추적해봤는데 오네가 처음 붙은 시기는 3월 10일 금요일이었습니다. 3월 2일 목요일에는 붙어있지 않은 것을 보면 이 사이에 오네가 붙도록 공식화 했다는 의미인데 처음에는 오네라고 하다가 나중에는 오네(O-NE)라고 두가지를 병행표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cjnews.cj.net/cj%EB%8C%80%ED%95%9C%ED%86%B5%EC%9A%B4-%ED%86%B5%ED%95%A9-%EB%B0%B0%EC%86%A1%EB%B8%8C%EB%9E%9C%EB%93%9C-%EC%98%A4%EB%84%A4o-ne-%EB%A1%A0%EC%B9%AD-%EC%98%A4/

CJ 관련 뉴스기사를 내보내는 사이트에서 오네의 의미를 알 수 있었는데요 대략적으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최초/최고/차별화를 추구하는 CJ그룹의 ONLYONE 경영철학
2. 판매자/구매자 등 모두를 위한 단 하나의 배송 솔루션

뭐 그렇다고는 하는데 제가 CJ직원이 아니라서 그런지 이러한 부분에 대해 딱히 뭔가 와닿는 내용같은건 없습니다. 처음 문자를 받았을때는 순간 스팸인가 싶기도 했고 뭐가 오냐는식으로 대했지만 그냥 일부 택배업계에서 뭔가 론칭하고 브랜드화 시키기 위한 수단이라는 것을 알고나서는 이전과 지금이나 크게 와닿는 점은 없었습니다. 누구의견인지는 모르겠지만 로고를 만드는데 비용이 적지 않게 들어갔을것이고 사용자가 와닿는게 전혀 없는데 이건 왜 만든것일까요? 참으로 미스테리합니다.

 

 

CJ 대한통운 오네 오긴 뭐가 오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그냥 지나가는 이야기이므로 크게 신경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