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끈으로 된 케이블타이 푸는법
본문 바로가기

뻘팁

플라스틱 끈으로 된 케이블타이 푸는법

플라스틱 끈으로 된 케이블타이 푸는법 알아보겠습니다.



▶ 케이블타이는 어떻게 푸나요?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하여 풀면 쉽게 풀 수 있습니다.


▶ 일자드라이버가 없다면 어떻게 풀어야 하나요?


일자드라이버와 비슷한 무언가가 있어야 풀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본인이 직접 진행하여 그 결과를 보여드리리는 내용입니다.



플라스틱 끈으로 된 케이블타이 푸는법


주로 선정리에 이용되는 케이블타이는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간혹 컴퓨터에 사용되는 케이블타이 중에서는 플라스틱이 아닌 것도 일부 존재합니다. 하지만 둘의 단가를 비교해보면 플라스틱 케이블타이가 압도적으로 저렴하여 플라스틱이 아닌 케이블타이는 굳이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저 역시 플라스틱 끈으로 되어 있는 케이블타이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걸 사용하다보면 은근히 잘라내는것도 일이라서 간혹 케이블타이를 끊지 않고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케이블타이를 풀곤 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어떻게 케이블타이를 푸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케이블 타이 뒤로 푸는법



우선 케이블타이를 감아보았습니다. 



맨 처음 한 일은 작은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해 케이블타이가 맞물리는 뒤쪽의 구멍에 넣는 일입니다.



그리고 드라이버를 어딘가에 고정시킨 후 힘을 둬서 앞으로 밀어냄과 동시에 케이블타이를 당겨 빼냅니다.


2. 케이블타이 앞으로 푸는법



반대로 케이블타이를 앞으로 풀 수도 있는데요 앞의 고정부위에 일자드라이버를 끼워준 뒤 케이블타이를 위로 제껴줍니다.



케이블타이를 앞부분만 남기고 모두 빼낸 모습인데요 이런식으로 케이블타이를 빼낼 수 있습니다.



케이블타이를 연결부위에서 완전히 빼낸 모습입니다. 저는 안경드라이버와 같이 작은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했는데 이것보다 작은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빼낼 수도 있지만 아마 일반적인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해서는 이 작업을 하는게 어려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플라스틱 끈으로 된 케이블타이 푸는법 간단하게 진행해보았습니다. 굳이 이런식으로 재활용을 해야 할 일은 크게 없지만 아마 언젠가는 케이블타이가 모자라 재활용을 할 날이 오지 않을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