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탑승시 불편사항이 있다면 불편신고 번호를 기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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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수단

ktx 탑승시 불편사항이 있다면 불편신고 번호를 기억하자

ktx 탑승시 불편사항이 있다면 불편신고 번호를 기억해 신고하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ktx 탑승시 불편을 겪은적이 있나요?

일반전철보다는 그렇게 느껴보진 못했습니다.

▶ ktx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어디에 신고를 하죠?

직원이 계속 돌아다니는데 굳이 신고를 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 내용은 개인적인 경험 및 후기를 포함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ktx 탑승시 불편사항이 있다면 불편신고 번호를 기억하자)

ktx 탑승시 불편사항이 있다면 불편신고 번호를 기억하자

1년에 서너번정도 지방 출장을 다니는데 그때마다 ktx를 타고 다닙니다. 짧으면 하루짜리 당일치기 출장이 될 수 있으며 길면 이틀이상 걸리는 출장이 되는데 마지막으로 다녀온 출장은 당일치기 출장이었습니다. ktx는 탑승할때마다 불편한점이 있는데 그것은 좌석이 일반전철보다 좁다는데 있습니다. ktx가 아닌 srt는 그것보다 좌석이 조금 더 넓지만 앞의 의자에서 접을 수 있는 책상을 꺼냈을때 크기는 더 작았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불편신고를 해봐야 개선될리가 없기 때문에 이 문제를 들어 신고를 하려는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좀 더 편하게 가고 싶으면 특실이라는 제도가 있기 때문에 돈을 더 내고 좋은 칸으로 가면 되는 것이죠.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불편사항은 자리에 앉았을때 발생하는 불편함이 아닌 자리에 앉고 난 뒤 출발했을때 발생하는 주변 문제들을 말합니다. 

사실 이 문제를 굳이 신고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 싶어 평생 수십번의 ktx를 탑승하면서 한번도 신고를 한 적이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코레일 승무원이 수시로 돌아다니며 무임승차 여부를 검사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늦어도 2~30분 안에는 무조건 해결이 되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저만의 생각이며 본인은 당장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결국 신고밖에 없을텐데 신고를 어디에 해야 할지 딱히 마땅한 곳을 찾을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코레일톡 앱을 보면 이런식으로 고객센터 번호가 있습니다. 그 외에 신고번호는 찾을 수 없는데요 여기저기 종합해서 모아본 철도관련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544-7788, 1588-7788 
1544-7769 
#1974

우선 1544-7788 번호는 코레일 공식 고객센터이며 1544-7769 번호는 최대 40자의 SMS 문자만 받을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MMS라 불리는 긴 문자 및 동영상제보를 하고 싶다면 #1974 번호로 제공하시면 되는데 건당 1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되므로 함부로 사용할만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ktx 탑승시 불편사항이 있다면 불편신고 번호를 기억해 신고하자는 의미에서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시로 표검사를 하러 승무원이 돌아다니므로 굳이 신고가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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