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톨비(톨게이트비) 우리차는 얼마
본문 바로가기

교통수단

인천공항 톨비(톨게이트비) 우리차는 얼마

인천공항 톨비(톨게이트비) 우리차는 얼마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영종대교 이용시 톨비는 얼마나 나오나요?

최소 1600원에서 최대 14600원의 톨비가 나옵니다.

▶ 인천대교 이용시 톨비는 얼마나 나오나요?

최소 2750원에서 최대 12200원의 톨비가 나옵니다.



이 내용은 인천국제공항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톨비(톨게이트비) 우리차는 얼마

몇년전부터 어느정도 자금사정에 여유가 되고 회사에서도 해외여행을 보내주는 일이 생기게 되자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해외여행을 다니기 시작한것이 올해로 약 4년정도 되었습니다. 사실 개인적인 입장에서 해외여행을 가는 것은 그렇게 반갑지 않은 일인데 차라리 그냥 돈으로 주든가...아무래도 경비처리를 위해서 반 강제적으로 해외여행을 보내는게 아닌가 싶긴 합니다만 자의에 의한 해외여행이 아닌 타의에 의한 해외여행은 그다지 좋은 추억으로만 남지는 않았습니다.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천국제공항을 거쳐야만 했으며 거치는 과정에서 두가지 방향의 대교를 통과할 수 밖에 없는데요 상대적으로 오래전에 만들어진 영종대교(2010년 11월)와 나중에 만들어진 인천대교(2009년 10월)를 통해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 인천공항 톨게이트 비용

두 다리를 통과할때 톨게이트 비용은 서로 다른데 각각의 비용을 따져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영종대교는 서울출발인지 인천출발인지에 대한 금액이 각각 다른데 인천출발인 북인천영업소가 좀 더 저렴한편이고 서울출발인 인천공항영업소가 가장 비싼 편입니다. 인천대교는 방향에 상관없이 동일한 금액을 받는데 최소 2750원에서 등급이 높아질 수록 5500원,9400원 그리고 12200원의 요금을 받습니다. 중요한 것은 일반 승용차는 소형 적용을 받아 5500원의 요금을 납부하게 된다는 것이죠.

- 인천공항에 택시를 타고 간다면?

그렇다면 인천공항에 자차 혹은 버스가 아닌 택시를 타고 가게 된다면 톨게이트 비용은 누가 낼까요?


정답은 택시기사가 아닌 승객이 부담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은 택시가 인천공항에 들어가게 되면 나올때 빈차로 나올 수가 있는데 이때 나올때의 톨게이트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다는 이유로 승객에게 왕복톨게이트 비용을 요구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며 톨게이트를 통과할때 빈차로 나오게 되면 톨게이트비용이 청구되지 않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 속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톨비(톨게이트비) 우리차는 얼마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찾아보실 수 있으므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직접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