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이용 중 사고 발생시 신고(미신고) 여부에 따른 패널티
본문 바로가기

교통수단

쏘카 이용 중 사고 발생시 신고(미신고) 여부에 따른 패널티

쏘카 이용 중 사고 발생시 신고(미신고) 여부에 따른 패널티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쏘카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센터로 즉시 연락하여 사고 신고를 한 뒤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 사고를 신고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사고 적발시 이용정지 및 일정부분에 대한 패널티가 부여됩니다.

 

 

이 내용은 쏘카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 중 사고 발생시 신고(미신고) 여부에 따른 패널티

여러분들은 쏘카 이용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직접적으로 이용해본 적은 없지만 간접적으로 이용해본 적은 있습니다. 차를 사용해야 하는데 빌릴데가 마땅치 않은 상황에 지인이 쏘카에서 차를 빌려왔으며 그것을 이용해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차를 이용한다는 것은 그만큼 조심성이 필요한 부분인데요 제가 부모님 차를 이용하는 것이 많은 편은 아니며 두달에 한번정도로 거의 없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에 부모님 뿐만 아니라 제 명의의 운전자XX을 들어놓아 만약에 있을 사고에 대비해 놓았습니다. 본인의 가족 차량도 이정도로 대비가 철저한 편인데 만약 쏘카와 같은 돈을 주고 빌리는 차량 이용 중 사고가 발생했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사고 발생시 고객센터로

쏘가 이용 중 사고가 발생했다면 고객센터로 즉시 연락을 한 뒤 그에 따른 조치를 받아야 하는데  고객센터 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1661-3315 or 1661-4977

만약 사고 후 신고를 하지 않았다가 적발될 경우 몇가지의 패널티가 들어가거나 횟수가 많아지면 회원 자격이 박탈뇌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고 신고를 해도 이용에 제한이 발생하나요?

사고가 발생하여 신고를 정상적으로 한 뒤 그에 따른 조치를 취했다 하더라도 무조건 정상적으로 처리되는 것은 아닙니다. 몇가지 상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정지될 수 있는데 해당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고 처리가 완료될때까지 서비스 이용 정지
2. 쏘카에 대한 미납요금,벌금 및 배상이 남아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 정지
3. 쏘카에 금전적,물질적 피해를 입혔을 경우 서비스 이용 정지

그게 보면 사고를 당해서 신고를 마쳤다 하더라도 이용이 정지되는 부분 외에 금전적 문제 혹은 물질적으로 피해를 입힌 사실이 있을 경우 마찬가지로 서비스 이용이 해당 기간동안 정지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문제가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발생하지 않겠죠?

- 쏘카 이용중 사고 발생 후 신고를 하지 않았을때 정확한 패널티(요금)는?

그렇다면 실제 쏘카 이용 중 사고가 발생하였을때 신고를 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공식적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량 수리비용이 기본적으로 들어가며 그에 따른 영업손실 그리고 패널티요금으로 10만원이 추가부과됩니다. 여기에는 면책제도가 적용이 되지 않다보니 아주 미세한 접촉으로 인해 티가 나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100% 신고를 해야 요금에 대한 패널티를 피할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 중 사고 발생시 신고(미신고) 여부에 따른 패널티 안내해드렸습니다. 신고를 하거나 안하거나 둘다 패널티가 들어가는것은 같지만 금액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많이 발생하므로 당연히 신고를 하는게 정상이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