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재산세 고지서 조회 및 납부기간 카드 할인 방법
본문 바로가기

경제

9월 재산세 고지서 조회 및 납부기간 카드 할인 방법

9월 재산세 고지서 조회 및 납부기간 카드 할인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아랑보겠습니다.

 

 

▶ 재산세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위택스 혹은 인터넷지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은 재산세를 어떻게 납부할 예정인가요?

카드납부를 해볼 예정입니다.

 

 

이 내용은 본인이 직접 재산세를 납부한 기록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9월 재산세 고지서 조회 및 납부기간 카드 할인 방법

재산세를 납부한다는 것은 그만큼 본인의 이름으로 뭔가 부동산(상가/아파트 등)이 있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에 재산세를 많이 납부할 수록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부동산의 가치가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혹 뉴스에서 부동산 관련 세금을 눌린다는 등 어쩐다고 해도 어짜피 가진자의 사움이다보니 우리와는 크게 상관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고 직업이 생기다보면 정상적인 삶을 살았을때 누구나 본인의 이름으로 된 아파트 한채쯤은 가지고 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해당 아파트가 뭐 몇십억 이런건 아니지만 단돈 2~3억이라도 아파트는 아파트니까요. 어쨌든 본인소유로 부동산을 하나라도 가지고 있다면 그에 합당한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데 이를 재산세라고 합니다. 재산세는 20만원 이하인 경우 7월에 한번에 납부하게 되며 그보다 더 높은 경우 7월과 9월 두번에 걸쳐 나눠 납부하게 됩니다. 물론 저는 나눠 납부했는데 어덯게 납부했는지 그 과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9월 재산세 고지서를 조회하고 카드로 납부하다

우선 저는 이미 위택스에 재산세 고지서를 이메일로 받게끔 신청을 해놓은 상태기 때문에 이메일에 도착한 고지서를 토대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총 두개의 재산세가 날아왔는데 하나는 상가에 대한 재산세입니다. 이메일로 재산세 고지서를 받으면 500원의 공제가 이루어지며 10월 5일 이전 및 이후에 대한 금액이 약간씩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에 대한 재산세입니다. 상가보다 적은 금액인 150원의 공제가 이루어졌는데 이를 납부하기 위해 위에 보이는 회원 납부를 눌러볼까 합니다.


위택스로 이동하게 되는데 요즘 디지털원패스가 마음에 들어서 공인인증서보다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검색된 결과에는 총 3건의 결과가 나오는데 첫번째꺼는 이사오기 전 아파트에 대한 내역이기 때문에 2건만 납부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납부/타인납부를 선택하라는데 본인이 직접 납부할 예정이므로 회원납부를 선택합니다.


카드정보 및 기타 몇가지 정보를 입력한 다음 결제를 진행합니다. 저는 KB국민카드를 이용했으며 카드사별 이벤트를 보니 할부를 진행할 경우 무이자 말고 따로 할인과 같은 혜택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이렇게 납부확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9월 재산세 고지서 조회 및 납부기간 카드 할인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재산세가 높으면 뭔가 받을 수 있긴 하던데 저는 그정도는 안되나 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