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항공기 기장(부기장) 조종사 연봉(월급) 얼마
본문 바로가기

경제

비행기 항공기 기장(부기장) 조종사 연봉(월급) 얼마

비행기 항공기 기장(부기장) 조종사 연봉(월급) 얼마인지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비행기 부기장 연봉은 얼마일까요?

1억선에서 어느정도 편차가 있는 편입니다.

▶ 비행기 기장은 어느정도의 연봉을 받을까요?

1억 중반대에서 많으면 2억 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과연 지금도 해당 연봉을 받을 수 있을까요?


비행기 항공기 기장(부기장) 조종사 연봉(월급) 얼마

여러분들은 비행기 조종사가 되고 싶은 꿈을 가져본 적이 있으신가요? 누구나 한번쯤 꿈을 꾸는 비행기 조종사가 되기 위해서 가장 흔한 케이스가 바로 공군 장교로 임관하여 의무복무 15년을 마친 뒤 민간 항공사로 이직을 하는 케이스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다보니 공군 파일럿의 전역자가 2020년 기준 단 한명도 없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상황이다보니 국내 항공사 매출이 바닥을 기는 수준이며 이것이 직원들에게도 직접적인 타격으로 다가왔기 때문에 전역을 해봐야 바깥상황이 어떨거라는건 뻔히 아는 상황에서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걸 보면 과연 작년과 동일한 연봉을 받을 수 있을지 조금은 의심이 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 항공기 기장 및 부기장 월급은 얼마일까?

일반적으로 항공기 기장 및 부기장의 직업군은 비행기조종사로 총칭하여 부르고 있으며 둘을 나누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 기업에서도 사수 및 부사수의 월급 및 직책이 다르듯이 항공기에 있어서도 기장 및 부기장의 월급이 다른 것은 말하지 않아도 당연하겠죠? 참고로 아래에서 이야기하는 연봉 관련 이야기는 조금 된 이야기이며 블라인드를 참고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시아나 항공 - 초봉 1억, 기장 2억, 오버페이 천차만별,한달에 50%가량 휴식


대한항공 - 말이 필요없이 큰거 한장 혹은 그 이상, 워라벨 최상


티웨이 항공 - 삶의 질을 따라올 직업 없음, 기장되면 너가 사장


진에어 - 모든 부분에서 뛰어나야 하고 운도 따라야함, 고스펙인데 못들어옴


제주항공 - 화이팅

 

 

비행기 항공기 기장(부기장) 조종사 연봉(월급) 얼마인지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참고로 해당 내용이 맞다는 사람도 있고 현실과는 다르다는 사람들도 있는데 약 5년정도 지난 글이기 때문에 현재와는 조금 괴리감이 있을지도 모르므로 참고용으로만 봐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