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한옥호텔 한라궁호텔 내돈내산 방문 후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서귀포 한옥호텔 한라궁호텔 내돈내산 방문 후기

제주도 서귀포 한옥호텔 한라궁호텔 내돈내산 방문 후기 간단하게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 호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시장이 가깝고 주변경치가 좋습니다.

▶ 재방문 의사가 있나요?

재방문 의사는 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방문 후기를 작성한 글입니다.

 

제주도 서귀포 한옥호텔 한라궁호텔 내돈내산 방문 후기


제주도에서 숙소를 찾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3만원대의 저렴한 숙소부터 30만원이 넘는 고가의 숙소까지 종류별로 편차나 서비스가 크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제가 선택한 한라궁호텔 역시 각 방마다 등급이 있어 최고등급과 최저등급의 방값차이가 10만원 이상 발생합니다.

최하급 방인 사랑방A를 선택하기에는 방이 너무 작아보여 그것보다 높은 등급인 사랑방B를 선택하였습니다. 이 방 역시 제주신화월드의 가장낮은등급인 랜딩관정도 되는 요금을 받기 때문에 가격적으로 봤을때 저렴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그렇게 높은편도 아니다보니 가격만 생각하면 한번쯤들러줄만하다고 봅니다.

한라궁호텔 방문 후기 사진으로 만나보자


제가 호텔을 선택할때 확인하는 것 중 하나는 전기차충전소 여부입니다. 저렴한 호텔은 전기차충전소가 없는 경우가 더러 있어 비교적 가격이 있는 호텔을 선택하곤 하는데요 해당 호텔 전기차충전소가 존재합니다.


호텔 로비로 들어서면 편의점이 보이며 관광안내문도 보입니다. 일회용품 지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칫솔/치약/면도기 정도는 준비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비에는 호텔 특색에 맞게 한복을 착용해볼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어 SNS 사진 업로드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 듯 합니다.


해당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인데 로비에서 바다쪽을 바라보는 경치가 끝내줍니다. 등급이 높은 방을 예약하면 바다가 보이는 방도 있다고 하던데 저는 그런방은 아니라서 ㅈㅅ


사랑방B로 이동하기 위해 2층으로 올라옵니다. 참고로 해당 호텔은 엘레베이터가 없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찍은 사진입니다.


왼쪽 화장실을 열었을때 보이는 수건은 6장입니다. 추가로 수건이 필요없을 정도로 충분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조금 단점이라면 욕실과 화장실이 분리가 되어 있지 않아 화장실 바닥이 물로 미끄러워질 수 있다는 점이 있겠네요.


거실이 눈에 들어옵니다.


옷장을 열어보았는데 옷걸이가 대여섯개 걸려 있습니다.


발코니 문을 열고 찍어보았습니다. 지금와서보니 공기청정기가 보이네요? 이틀 머무르는동안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아쉽습니다.


서랍의 문도 열어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작은 냉장고가 보이며 500ml 물병이 2개 들어 있습니다. 왼쪽의 고전적 냄새를 풍기는 서랍은 열리지 않습니다.


TV를 볼때는 이렇게 침대에서 볼 수 있지만 2박을 지내다보니 TV를 거실에서 보게 되더라구요.


침대는 하나만 제공되며 양옆으로는 물건을 올릴 수 있는 선반과 전기코드 2개가 제공됩니다.


거실에서 방안을 찍어본 모습입니다.


방안의 창문을 열어보려 했는데 먼지가 좀 있어 포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라궁 근처 맛집 리스트가 적힌 책자입니다. 제주도 방문 예정이라면 해당 화면을 캡쳐해놨다가 나중에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겠죠?

 

 

제주도 서귀포 한옥호텔 한라궁호텔 내돈내산 방문 후기 간단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주변경치도 좋고 확실하게 재방문 의사는 있기에 추천드립니다. 단 사랑방A는 위 방에서 거실을 제외했으며 너무 좁기에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