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졸릴때 나는 이렇게 한다
본문 바로가기

뻘팁

회사에서 졸릴때 나는 이렇게 한다

회사에서 졸릴때 나는 이렇게 한다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회사에서 잠이 쏟아질 것 같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분위기 전환을 할 수 있는 일이 필요하겠죠?


▶ 본인은 회사에서 잠이 올 것 같다면 어떻게 하고 있나요?


밖으로 나가 잠을 깨고 돌아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주관적인 의견으로 구성되어있는 글입니다.



회사에서 졸릴때 나는 이렇게 한다


여러분은 회사에서 꾸벅꾸벅 졸때가 있었나요? 예전에 혼자 근무할때는 마음놓고(?) 졸았었지만 현재는 다 같이 근무하는 입장이 되어서 그런지 함부로 졸 수가 없는 위치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졸리다는 것은 몇가지 이유가 있을텐데요 전날 잠을 평소보다 덜 잤다든가 점심을 먹고 난 뒤 식곤증으로 잠이오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사람마다 각기 다른 이유가 있을텐데 각자의 생활습관에 따라 잠을 쫒는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이 하는 방법이 모두다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본인은 회사에서 졸릴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잠을 쫒아내고 있습니다.



-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오줌이 마렵고 그만큼 평소보다 화장실을 많이 가게 되는데 이것은 일단 의자에서 엉덩이를 떼게 만들어 몸을 움직이게 하는 효과로 인해 잠시동안은 잠을 쫒을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실 경우 여러가지 좋은 점들이 있겠지만 여기서는 그것보다는 물을 마심으로 인해 화장실을 가는 효과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잠시 사무실 밖으로


졸리면 일단 사무실에서 나가야 합니다. 어디가 되었든 상관없는데 가급적 밖으로 잠시 나가 시원한 바람을 쐬는 것이 제가 회사에서 졸릴때 자주 하는 행동 중 하나입니다. 회사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학창시절 수업을 하다 졸릴때 뒤로 나가 서서 수업을 듣곤 했었는데요 아마도 비슷한 경우가 아닐까 싶네요.



- 점심을 먹고 낮잠을 자거나 아예 먹지 않거나


자주 졸린 증상이 있다면 점심을 거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점심을 거름으로 인해 일단 식곤증은 피해갈 수 있거든요. 그렇지만 점심을 거른다고 해서 잠이 오지 않는 것은 아니므로 점심시간에 무언가를 하려는 것 보다는 2~30분정도 낮잠을 자주는 편이 좋습니다. 낮잠은 점심을 먹든지 먹지 않든지 무조건 해주시는게 좋지만 점심을 거름으로 인해 식곤증을 예방하는 것은 아무래도 양날의 검같은데요?



회사에서 졸릴때 나는 이렇게 한다 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3가지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이정도만 해도 전날 밤을 새지 않은 이상 잠을 물리치는데 큰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