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생선 해동법 해동방법이 따로 있다
본문 바로가기

뻘팁

냉동생선 해동법 해동방법이 따로 있다

냉동생선 해동법 해동방법이 따로 있다는데 알고 계신가요?



▶ 냉동생선을 해동하는데 어떠한 방법이 사용되나요?


소금물에 생선을 담그는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 따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전자렌지에 해동 기능을 이용하시면 생선이 삶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각종 정보를 확인하여 정리한 생활정보 글입니다.



냉동생선 해동법 해동방법이 따로 있다


여러분은 생선을 자주 드시나요? 저는 생선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자주는 먹지 않지만 간혹 한두번 본가에 방문하면 저녁식사로 먹을때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선이 별로기도 하고 요리를 해도 무비릿한 맛이 언제나 남아있다보니 생선요리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 많이는 먹지 않는 편이기도 하죠.


생선보관은 주로 냉장고가 아닌 냉동고에 보관을 하게 되는데 음식을 냉동고에 얼려놓게 되면 되도록 오래 먹지 않아도 음식이 상하지 않게 보관이 가능하다보니 많은 사람들의 가정집에 냉동고를 열어보면 정체불명의 하얀 봉다리(?)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중에 생선이 있을지는 뭐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냉동생선 해동법은 크게 세가지 정도로 압축할 수 있는데요 몇가지 설명을 드려보자면 다음과 같은 형태로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상온 해동


냉동된 생선을 냉동고에서 꺼낸 뒤 상온에서 해동시키는 방법인데 주로 상온보다는 전날 냉동고에서 냉장고로 이동시켜 놓는다면 하루정도 지난 뒤 얼음이 모두 녹아버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급하게 생선을 먹을 일이 없다면 이 방법이 좋습니다.



2. 전자렌지 해동


전자레인지를 통한 해동 방법인데 전자레인지에 붙어 있는 해동모드를 이용하여 해동을 하게 되면 이게 얼마나 돌아가는지 알 길이 없다보니 수시로 보고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또한 해동을 눌러놓고 해동시간이 끝날때까지 기다리게 되면 해동이 되는 것은 물론 생선이 데워질 수 있다보니 맛이 조금 달라질 수 있어 해동 중간에 멈춰야 하는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3. 소금물 해동


미지근한 물에 소금물 한스푼 정도를 넣은 뒤 잘 섞어주고 물속에 생선을 10여분간 넣어놓고 있으면 해동이 이루어지는데 현재 주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냥 물로 하는 것 보다 소금을 섞은 물을 사용해야 식감도 떨어지지 않고 생선을 원형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해봐야 하겠습니다.



냉동생선 해동법 해동방법이 따로 있다고 하여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상온 해동과 소금물 해동을 해보고 싶네요.

그리드형